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 항공사지상직 국비지원교육으로 취업 소식 소개해
상태바
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 항공사지상직 국비지원교육으로 취업 소식 소개해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에서는 국내외 여행객들의 많은 증가와 함께 항공사들의 국제선노선의확대와 더불어 공항지상직 인력채용이 더욱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음에 2019년부터 항공사체크인카운터/crs예약발권과정 과정을 국비지원카드 재직자내일배움카드로 국비지원교육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공항지상직을 준비중인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라 할 수 있다. 최근에는 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과 업무제휴를 맺은 업체에서 인천공항 지상직 출입국 게이트 근무자를 모집한다는 공고를 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 수료생들에게 전달하여 1월초에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항공사지상직을 희망하는 분들의 경우 체크인카운터 및 출입국 게이트 부문을 가장 선호한다고 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 취업담당자는 귀뜸 했다. 공항지상직 업무로는 예약발권부서, 체크인카운터, 게이트, 라운지, 카고, 보안검색 등이 있다.

예약발권 부서는 항공일정을 예약, 발권하며 목적지의 기후, 시간, 비행시간 등의 항공여행 정보를 제공하여 항공권 티켓을 발권을 해서 탑승객의 항공여행 일정에 대한 항공요금 산출, 환불, PTA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항공사지상직을 하기 위해서는 관련 자격증을 소지하는 게 유리하다고 한다.

체크인카운터의 경우 탑승객의 여권확인 및 여행 목적지 국가의 비자확인, 티켓확인 후 탑승권발행을 하여 탑승객의 수하물 탁송업무까지 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에서 교육하는 dcs자격증이 있으면 이 업무를 원활히 수행 할 수 있다고 한다.

출입국 게이트는 탑승구에서 발생하는 각종 사항 들을 조치하며 탑승방송 & 도착방송, 특별서비스 승객들을 위한 탑승 서비스 제공, 항공기 출발을 위해 관계 기관과의 업무 협조, 도착항공기 door open서비스 등을 담당한다고 전했다.

공항라운지의 경우 리셉션업무, 라운지 내의 편의 서비스 시설관리, 음료, 스낵 등의 준비 및 출발시간 확인 후 승객 탑승안내를 하며 비행을 하기 위해서 비행 시작까지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게 공항 라운지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안내를 하는 업무이다.

공항지상직 뿐만 아니라 요즘 도심지상직에 관한 문의도 많이 들어오고 있다. 대졸공채를 통해서 본사로 근무 시 영업. 마케팅 부서의 경우 항공상품(좌석)판매, 대리점 관리(여행사 등). 경쟁 항공사의 영업전략 대응, 항공요금 조사 및 대응, 계절별 특별 요금관리 등을 하고 있으며, 인사과의 경우 신입 및 경력직원 충원, 직원들의 업무능력 평가, 대외적인 고운서 작성 및 전송, 직원들의 무료 항공권 접수, 항공사의 크고 작은 행사들을 준비한다.

항공사지상직채용은 대졸공채, 서비스인턴, GHA, GSA 방식을 통해서 진행을 하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대부분의 항공사채용 시 GHA방식을 통해서 많은 공항지상직 직원들을 모집을 하고 있는데 이는 항공사를 대신하여 공항에서 하는 모든 업무를 운영하는 회사라고 한다.

국내 항공사 지상직의 90%를 차지하는 채용 방식으로 수시채용이며, 바로 실무에 투입할 수 있는 인재들을 원하기 때문에 취업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알려왔다. 공항에서 행해지는 모든 업무를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핸들링을 하는 회사로 써 여객, 화물, 램프 서비스 등의 전반적인 업무가 행해진다고 한다. 실제 인천공항 지상직에서 유니폼을 입고 일을 하는 대부분 공항지상직 직원들이 GHA회사에 소속되어 있다고 한다.

대표적인 회사로는 에어코리아, KA, 샤프에비에이션케이, 스위스포트 등이 있고, 3개월 수습과정을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이 되며 항공사 할인 혜택 또한 똑같이 받게 된다고 알렸다.

항공사지상직채용은 전문직종인 만큼 업무의 효율성을 위해서 기본적인 관련 직무에 대한 이해력과 적응력을 갖춘 지원자들을 선호하고 있으며, 항공사지상직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은 본인이 지원하는 부서의 업무에 대한 이해력과 하께 직무 관련 자격증인 CRS자격증, DCS자격증을 취득하여 자신만의 경쟁력을 키워 나가야 한다고 알렸다.

올 상반기 공항지상직 대비해서 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은 국비지원카드, 재직자내일배움카드를 통해서 CRS자격증, DCS자격증 취득 및 취업상담을 대표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여 자세한 상담과 취업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