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비업계 괴문서 관련 보도 항의방문
상태바
부산정비업계 괴문서 관련 보도 항의방문
  • 윤영근 기자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3.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釜山】윤영근 부산자동차검사정비조합 이사장을 비롯한 임원진 등 20여 명은 지난 17일 오전 ‘괴문서’파동과 관련, 이를 보도한 부산지역 모 신문사를 집단항의 방문하고 정정보도 등을 요구했다.
정비조합 임원진의 이같은 항의방문은 지난 16일 정비연합회 임시총회에서 이날 방문한 신문사가 출처·내용 불상의 괴문서를 보도함으로써 현재 막바지 진행 중인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자배법) 개정안에 악영향을 미칠 우려는 물론, 정비업계 이미지 실추를 이유로 전국사업자연명의 탄원서 제출과 함께 항의방문키로 한데 따른 것이다.
정비업자들은 항의방문에서 출처·실체 불상과 검증안된 고발·음해성 투서를 여과없이 기사화한 점과 ‘괴문서’내용을 1면에 이어 4면에 해설기사 형식으로 보도한데 대해 보도의 객관성과 부당성을 지적했다.
이들은 또 실추된 업계의 명예회복 등을 위해 ▲정정 재보도 ▲실명 보도한 국회의원에 대한 사과성명 보도 ▲영세정비업체의 생존권적 순수한 실정 상세 보도 등을 요구했다.
모 신문사는 지난 13일자 1면에 ‘의원입법 거액로비 괴문서'라는 제목과 4면에 로비대상자 거론 “검찰서 직접 수사해야”라는 제목으로 ‘괴문서’내용을 심층보도한 바 있다.
정비업계에 따르면 ‘괴문서’는 자배법 법안 준비가 진행 중인 지난달 26일 “자배법을 통과시켜 달라는 명목으로 모 국회의원에게 1억원을 전달했다”는 내용의 괴 팩스가 일부 건설교통위원들에게 전달됐으며, 괴문서에 거론된 일부지역 단체장들은 미상의 발송자를 대상으로 명예훼손혐의로 서울 청량리경찰서에 수사를 요청했다.
정비업계는 자배법 개정안에 대해 모측에서 불리한 입법을 저지하기 위해 조직적으로 음해성 사실을 유포한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정비업계는 턱없이 낮은 보험정비수가 현실화를 통한 정비업의 건전한 육성·발전으로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정비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는 적정선의 요금이 보장되는 정비수가의 ‘고시’가 유일한 대안으로 판단, 자배법이 업계 요구안대로 통과되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尹永根기자 ygyoon@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