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검 무료수강으로 아동미술지도사, 노인심리상담사 등 심화된 민간자격증 과목 제공
상태바
한교검 무료수강으로 아동미술지도사, 노인심리상담사 등 심화된 민간자격증 과목 제공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취업뿐만 아니라 워킹맘 취업, 육아맘 취업, 노인일자리 취업 등 모든 분야에 도움을 주는 온라인 교육원이 있다. 한국교육검정원은 1365·VMS자원봉사센터, 복지로·복지넷, 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1,2유형, 청년내일채움공제 등의 관심자에게 도움을 주는 다양한 민간자격증 총 45과목을 지원한다.

한교검 지원 과목을 무료로 수강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만 넣으면 된다. 개설된 자격증 분야로는 클레이아트전문가, 아동폭력예방상담사, 부모교육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코딩지도사 등이다. 또, 단일자격증으로 장애인인식개선프로그램지도사, 스토리텔링그림책지도사, 학교안전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등의 과목도 지원한다.

정확한 수강 대상으로는 취업을 준비 중인 취준생, 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 직장인, 이직 고려자, 제 2의 인생 설계를 꿈꾸는 은퇴자, 투잡 희망자,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독학사인강, 큐넷 등 관심자 등 일반인 누구나다. 이는 내일배움카드,국민행복카드,고운맘카드,아이사랑카드 등 어떠한 자격 요건도 필요치 않다.  

전문가들의 수강도 높아지며 다양한 미술프로그램으로 올바른 미술을 지도하는 양성과정, 아동미술지도사 분야도 활성화 되고 있다. 아동미술지도사는 아동들에게 미술을 올바르게 지도할 수 있는 기본적인 미술기법과 그림표현 능력, 미술 작품에 대한 이해력을 갖추는 과정으로 실제 수업에서 유용할만한 과정들을 학습할 수 있다.

수강대상은 사회복지학, 아동학 및 관련학과 전공자 또는 재학생이다. 또 유치원 및 어린이집, 초, 중, 고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교사도 해당한다. 자격증을 취득하면 미술학원,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서 유아 교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방과 후 특기적성 강사, 문화센터 강사, 미술학원 개원도 가능하다.

또, 노인 스스로는 할 수 없는 영역들에게 도움을 주고 풀어가는 상담사 분야도 활성화 되고 있다. 노인심리상담사는 빠르게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는 요즘 가장 각광받는 전문가 분야다. 과정을 수강하면 고령사회의 노인 문제를 이해할 수 있으며, 노인의 신체적 변화에 대한 상세한 이해 등을 할 수 있다. 

수강대상으로는 사회복지학 및 관련학과 전공자 또는 재학생이다. 또,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등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 있는 자 누구나 해당한다. 자격증을 취득하면 교육 관련 교사와 각 교육 기관 임직원, 구민회관, 사회복지관 상담원, 노인 회관 교정 시설 종사자, 사설 교육 기관 강사 및 운영자 등으로도 활동할 수 있다. 

이밖에 한교검에서는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 방과후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 손유희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등의 과목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