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검 무료수강으로 보육교사, 유치원 교사, 방과후돌봄교실, 육아종합지원센터 관심자 취업 돕는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지원
상태바
한교검 무료수강으로 보육교사, 유치원 교사, 방과후돌봄교실, 육아종합지원센터 관심자 취업 돕는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지원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이들의 꿈의 현실화를 위한 온라인 교육원이 있다. 한국교육검정원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민간자격관리기관으로 PC와 모바일 모든 수강이 가능한 온라인 평생교육원이다. 한교검에서는 청년취업, 워킹맘취업, 육아맘취업, 노인취업 관심자뿐만 아니라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독학사인강, 큐넷 관심자에게도 도움을 주는 과목들을 제공한다.

한교검 제공과목을 무료로 수강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만 넣으면 된다. 마련된 과목으로는 아동폭력예방상담사, 방과후지도사, 이미지메이킹, 독서지도사,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 등 총 45과목이다. 단일자격증으로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캘리그라피, 바리스타, 장애인인식개선프로그램지도사 등의 과목도 지원한다.

정확한 지원 대상으로는 취업을 준비 중인 취준생, 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 직장인, 이직 고려자, 더 이상 취업이 힘들어진 중장년층 등 일반인 누구나다. 이는 1365·VMS자원봉사센터, 복지로·복지넷,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1,2유형, 청년내일채움공제 관심자 뿐만 아니라 일과 학업을 병행하려는 자 모두에게도 도움이 된다. 

다양한 제공 과목 중 방과 후에 아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연령별, 수준별 발달 특성에 따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습지도 및 생활지도 등의 업무 수행을 하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과목이 떠오르고 있다. 특히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지역사회 복지론, 가족복지론,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에 대한 과목 이수가 필수적이며 이미 이수한 이력이 있다면 바로 자격증이 발급된다.

수강대상으로는 사회복지학, 아동학 및 관련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이다. 또, 유아교육기관의 원장 및 교사도 해당한다. 물론 일반인, 직장인, 학부모 등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관심 자는 모두 대상이 된다. 자격증을 취득하면 방과후돌봄교사, 구청이나 문화센터 등 전문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또, 공부방 창업이나 프랜차이즈 교육원 창업도 가능하다.

또 국가자격증 취득 희망자가 늘어나며 심리상담사에 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그중 아동심리상담사는 현재 특별한 부적응의 문제를 보이지 않더라도 아동들의 자기이해 및 잠재력, 진로탐색 등의 목적과 부적응 문제의 예방 목적을 위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과정을 수강하면 정서, 행동 상에 장애를 일으키는 아동들의 발달과 학습지도가 가능하다.

수강대상으로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 초, 중, 고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교사다. 또, 유아 교육 관련 강사 및 교육 기관 임직원도 대상이 된다. 자격증을 취득하면 구민회관, 사회복지관 상담원 또는 노인회관 교정시설 종사자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또, 영·유아 관련 시설 운영 또는 프리랜서 상담사도 가능하다.

이밖에 한교검에서는 손유희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코딩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디베이트코치) 등의 과정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