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플 환불대행 ‘환불고’, 전문가를 통한 24시간 신속한 모바일게임 환불 진행...높은 승인율
상태바
구글 애플 환불대행 ‘환불고’, 전문가를 통한 24시간 신속한 모바일게임 환불 진행...높은 승인율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이 5조원대로 급성장 하였지만 잦은 결제 사고와 환불 관련 게임사와 구글, 애플의 미흡한 대처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이 높아 지고 있다. 특히 본인이 의도하지 않은 결제가 이뤄지거나 구매한 아이템 등이 제대로 지급 되지 않는 사고가 늘어나고 있지만 복잡한 모바일게임 환불 절차에 피해가 늘고 있다.

이 가운데 4년 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글 애플 환불대행 전문 업체인 ‘환불고’가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고객 상담팀을 통해 24시간 구글, 애플의 미국 본사를 통한 신속한 환불 처리로 높은 환불 승인율을 보이고 있어,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모바일게임은 비슷한 양산형 게임들로 참신한 게임을 찾아보기 힘들고 결제를 유도하는 시스템만 향상됐다는 지적들이 많다. 또한 게임성은 기대치를 넘지 못하고 부실한 게임 콘텐츠, 잦은 서버다운, 밸런스 파괴, 과도한 결제만 유도하는 일부 비양심적인 과금 시스템으로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환불을 요청하는 소비자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구글과 애플을 대상으로 소비자가 직접 환불을 신청한다는 것은 말처럼 간단한 문제가 아니며, 진행 방법이 복잡하고 번거롭기 때문에 환불에 불편을 호소하는 소비자들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더불어 최근 과도한 과금으로 문제를 겪는 이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구글 환불대행, 애플 환불대행 업체들이 우후죽순으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사업자등록조차 하지 않은 무허가 업체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업계 전문가는 환불대행업체 검증을 통한 피해 예방을 위해서 반드시 대행 업체의 사업자등록증을 확인하라고 당부한다.

‘환불고’는 정식 사업자등록 업체로 1년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전화나 카카오톡 상담이 가능하며, 오래된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직접 신속, 정확하게 환불 진행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환불고 관계자는 “앱, 도서, 영화 등 컨텐츠 종류와 무관하게 구글과 애플의 플랫폼을 통해 결제한 건에 대해 기간 내 전액환불을 대행해주고 있다. 특히 모바일게임의 경우에는 결제한 아이템을 모두 사용해도 환불이 가능하다” 라고 말했다.

한편 환불고는 불멸강호 환불, 천사성역 환불, 열렙전사 환불, 외모지상주의 환불, 디지몬소울체이서 시즌2 환불, 파이널판타지 환불, 십이지천M 환불, 천존협객전 환불, 신사조영웅전 환불, 홍연의세계 환불, 신의아이들 환불, 라스트쉐도우 환불, 브롤스타즈 환불, 포트리스M 환불, 이터널스톰 환불, 진삼국영웅전 환불, 삼국지S 환불, 뱅드림걸즈밴드파티 환불, 좀비스트라이크 환불, 헬로히어로 에픽배틀 환불, 초시공전기 환불, 신무월 환불, 아수라M 환불, 결전헤이안쿄 환불 등 다양한 모바일게임 환불을 저렴한 수수료에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