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형 스쿼트머신 제작과정 공개... "친환경 페인트로 안전해"
상태바
건형 스쿼트머신 제작과정 공개... "친환경 페인트로 안전해"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 트레이닝 웰니스(WELLNESS) 브랜드 건강한형제들이 자사 스쿼트머신의 제작과정을 건강한형제들 유튜브 채널로 공개해 눈길을 끈다. 

2016년 11월 국내 최초로 가정용 스쿼트머신을 선보인 건강한형제들은 최근 ‘2019년형 스쿼트 머신’을 출시했다.

국내 생산을 고집하고 있는 건강한형제들의 스쿼트머신은 헬스클럽용 3T 고강도 파이프를 사용해 안전성을 높였으며, 친환경 샤무드알파 원단을 적용해 고급스러움도 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회사측이 공개한 영상에는 ▲프레임 레이저 컷팅 ▲프레임 용접 ▲쇼트 ▲분말페인트 도장 ▲ 열처리마감 등 전 제작과정이 순서대로 담겨 있다. 

모든 공정에는 국내 유일의 8축 3D로봇팔을 사용하고 있으며, 세밀하고 깔끔한 용접에 용이한 용접방식을 채택해 높은 완성도와 깔끔한 외관을 자랑한다.

특히 실내용 운동기구라는 특성을 감안하여 8대 중금속이 없는 친환경 페인트로 도장을 하여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활용할 수 있다. 8대 중금속 중 납에 노출되면 빈혈, 무력감, 두통 같은 초기증상으로 시작돼 말초신경마비, 뇌출혈까지 올 수도 있다고 알려져 있다. 

건강한형제들 관계자는 “최근 일부 실내용 페인트에서 피부 발진 등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는 화학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컸다. 자주 사용하는 운동기구에도 유해성분이 있지 않은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건강한형제들의 유튜브 채널에서는 스쿼트머신 제작과정과 함께 치닝디핑 턱걸이 1번 하는법, 스쿼트머신 4분 타바타 등 다양한 운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