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조무사 관련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시험준비 교육과정 전액 무료수강 이벤트 운영
상태바
간호조무사 관련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시험준비 교육과정 전액 무료수강 이벤트 운영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진흥원이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 이벤트를 운영한다. 한국장학진흥원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해당 교육기관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이벤트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간호장학생’을 입력하는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한국장학진흥원의 병원코디네이터 인강이 무료로 제공된다. 학원에 가지 않고도 무료로 독학하며 병원코디네이터가 하는일 전반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자랑하는 한국장학진흥원의 관련 인강은 성형외과코디네이터,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경쟁력을 쌓아 연봉협상에 활용하고자 하는 이들 또는 병원코디네이터 관련 학습이 필요하지만 교육비가 부담돼서 자격증 취득을 미뤄왔던 이들에게 특히 추천할 만한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최근 관련 학원을 통해 간호조무사 자격증과 함께 병원코디네이터, 진료접수매니저 자격증 과정을 수강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그 중에서도 간호조무사 자격증의 경우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전국간호조무사들의모임에서 취득, 구인 정보를 공유하고 매년 보수교육을 실시해 수험생의 정보공유 창고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비지원과 널스잡, 메디잡을 통해 병원코디네이터 채용공고와 월급 정보 등을 찾아보며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고자 했던 이들에게 이번 무료교육 이벤트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취업 및 활동 기반이 될 수 있는 자격증과 병원행정관리사, 실버병원코디네이터, 병원상담실장, 서비스매니저 등 총 121가지 자격증 교육과정을 모두 공개하고 있으며 온라인 시험 응시료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중이다. 

뿐만 아니라 미래 여성 유망 직종, 주부 추천 직업 등과 관련된 한국장학진흥원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