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애월맛집 ‘여기가제주멍’ 신선한 해산물과 흑돼지 퓨전요리 제주 도민 맛집
상태바
제주 애월맛집 ‘여기가제주멍’ 신선한 해산물과 흑돼지 퓨전요리 제주 도민 맛집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공항에서 서쪽 약 15분거리의 제주 애월해안도로를 드라이브 하면 넓게 펼쳐진 푸른 바다와 절경은 물론 제주애월맛집과 트렌디한 카페를 만날 수 있어 겨울 식도락 여행을 즐기기 최적의 코스다.

또한 인근에 더럭 분교, 한담해변, 금능해수욕장, 곽지해수욕장, 한림공원, 새별 오름, 제주 불빛 정원 등 즐길거리가 풍부한 관광지도 위치해 제주 호텔과 펜션 등 숙박시설도 집중되어 있어 짧은 당일치기나 1박 2일로 즐기기 좋다.

제주 애월해안도로를 따라가다보면 제주 포구 바로 앞마을에 위치한 제주현지인맛집 ‘여기가제주멍’에서 제주도 대표 먹거리 흑돼지와 해산물을 이용한 이색퓨전요리를 맛볼 수 있다.

‘여기가제주멍’은 항상 우리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정성을 다해 음식을 만들고 있다는 주인장이 제주 바다에서 올라온 제철 맞은 각종 해물 등 좋은 재료를 사용하는 제주도민맛집으로 인근 도민들이 알음알음 찾아오던 퓨전음식점이다.

그러나 제주멍의 대표메뉴인 ‘흑돼지 해물 불판 볶음’이 푸짐하고 맛깔스러운 플레이팅으로 SNS 인증샷을 통해 제주현지인맛집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관광객들에게도 알려지기 시작했다.

‘흑돼지 해물 불판 볶음’은 제주를 대표하는 음식인 흑돼지와 해산물을 이용한 이색퓨전요리로 흑돼지와 문어, 뿔소라, 한치, 새우살, 홍합, 쭈꾸미, 알새우 등 제주바다의 신선한 해산물과 야채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세트로만 주문이 가능하다.

그리고 '흑마늘 돔베고기'는 뿔소라조림과 한치다리튀김, 야채겉절이가 어우러진 퓨전향토음식으로 맛볼 수 있으며 제주도에선 별미로 여겨 손님에게 대접하기도 하는 '제주성게미역국'은 제주바다에서 채취한 맛과 향이 뛰어난 성게알로 끓여냈다.

바다의 호르몬으로 불리는 성게는 강장제로 효능이 탁월하며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예로부터 제주도에서는 산후회복을 돕는데 사용했다고 한다.

그리고 수제 생선완자까스를 곁들인 '주니어 돈까스' 등 어린자녀를 위한 메뉴도 준비되어 있어 가족 여행객에게 특히 만족스러운 제주도민맛집이다.

한편, ‘여기가 제주멍’은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 매주 금요일, 토요일에는 구엄포구에서 열리는 애월 구엄리 프리마켓에서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