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 무료 수강 혜택으로 운영하는 54종 민간자격증 과정 ‘아동/노인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등
상태바
한국교육진흥협회, 무료 수강 혜택으로 운영하는 54종 민간자격증 과정 ‘아동/노인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등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사회에서 인테리어, 마케팅, 치료의 목적으로 널리 활용되는 직업군인 색채심리상담사 양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심리상담과정을 비롯한 공예과정, 방과후지도과정, IT교양과정을 무료 수강 혜택으로 운영한다고 전했다.

한교진 민간자격증 과정에는 ‘아동심리상담사, 가족문화상담사, 색채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손유희지도사, 오감놀이지도사, 커피바리스타, 독서논술지도사,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안전교육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이미지메이킹지도사, 한국사지도사, 코딩지도사’ 등 총 54종 과정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국비지원 무료교육 종류인 실직자,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의 제출 서류와 무관하게 누구나 전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중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과정은 언플러그드 활동, 피지컬 컴퓨팅, 스크래치 및 3D 프린팅 기술을 통해 학생들에게 창의적인 사고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소프트웨어 및 소프트웨어 교육의 정의를 확인한 후 언플러그드 컴퓨팅 활동, 스크래치와 엔트리를 통한 게임 제작, 아두이노와 스크래치 X를 이용한 피지컬 컴퓨터 활동 및 3D 프린터를 통한 활동을 진행하는 강의로 이루어져 있다.

본 과정은 소프트웨어를 강의할 수 있는 교사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언플러그드 활동, 피지컬 컴퓨팅, 스크래치 및 3D 프린팅 기술을 소프트웨어 교육과 접목시켜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해결 방법을 익히게 될 것이며, 이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성취감과 창의력을 일깨우는 소프트웨어교육 지도사로서의 역량을 갖추도록 한다.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자격증 취득 이후에는 초/중등학교 정규과정 교사(교사자격증 소지자일 경우) 및 보조교사 취업, 소프트웨어 학원 창업 및 SW 교육 관련 기업 취업, 소프트웨어(코딩) 과외 및 소자본창업(교습소), 초/중등학교 방과 후 학교 및 자유학기제 동아리 지도강사로서 취업 활동을 이어갈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아동심리상담사 과정은 성장기에 있는 아동이 사회에 잘 적응하고 자신의 잠재 가능성을 최대한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한 전문적인 활동이며, 아동의 성장에 지장을 주는 문제 상황을 긍정적으로 극복하도록 조력함으로써 아동이 사회에 잘 적응하고, 위기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돕는 심리상담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편, 한교진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으며, 해당 기관을 통해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