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청=종합] 고창군 사회적경제기업, 협의체 구성해 상생경제구축 힘 보탠다
상태바
[고창군청=종합] 고창군 사회적경제기업, 협의체 구성해 상생경제구축 힘 보탠다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협의회를 구성해 민선 7기 고창군의 ‘함께 살리고 잘사는 상생경제’구축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고창군(군수 유기상)이 15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나눔과 봉사 울력하는 고창 만들기’라는 주제로 ‘고창군 사회적 경제기업’ 대표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의 사회적 경제기업인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협동조합 등 각 분야 대표 20여명이 참여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경제기업간의 소통과 협력, 착한 일자리 창출 등을 두고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눴다.

특히 이날 사회적 경제기업들은 민선 7기 고창군의 ‘함께 살리고, 잘사는 상생경제’ 정책에 공감하고, 협의회를 구성해 군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가기로 했다. 또 고창사람 채용하기, 고창물건 팔아주기 등 ‘자랑스런 고창만들기 군민운동’에 적극 참여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군은 사회적 경제기업 주요 생산품 판매행사와 협의회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판로확대를 포함한 다양한 지원 대책 추진방향을 설명했다.

유기상 군수는 “앞으로도 지역의 사회적 경제기업과 관내 중소기업들간의 소통과 상생을 위한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 하겠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건의사항 등을 경청하고 군정에 적극 반영 하겠다”고 밝혔다.

[출처=고창군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