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운영 전통과 역사 자랑하는 안동찜닭맛집, 맛의 핵심 포인트는?
상태바
20년 운영 전통과 역사 자랑하는 안동찜닭맛집, 맛의 핵심 포인트는?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닭고기는 소고기, 돼지고기 등과 함께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친숙한 육류로 꼽힌다. 특히 닭고기는 찜, 튀김, 구이 등 다양하게 요리할 수 있어 폭넓은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안동찜닭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전국적인 별미로 꼽힌다.

안동찜닭은 닭고기에 갖가지 채소, 당면이 들어간 메뉴다. 푸짐한 비주얼, 달콤하면서도 짭쪼름한 특유의 맛 덕분에 찜닭을 좋아하는 미식가들이 많다. 실제로 안동찜닭골목은 찜닭 마니아들에게 인기 높은 관광명소로 잘 알려져 있다.

안동찜닭맛집의 진수를 체험하고 싶다면 경북 안동시 서부동 소재 '안동밀레니엄찜닭'을 방문해보는 것이 어떨까? 한국관광공사에서 인정한 안동 맛집으로 각 포털 사이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에서 입소문을 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업체는 20년 안동찜닭맛집 운영의 전통을 자랑한다. 2대에 걸쳐 안동찜닭 별미 레시피가 이어져오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밀레니엄안동찜닭은 푸짐한 양과 맛깔스러운 비주얼, 차별화된 맛을 두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담백한 맛과 매콤한 맛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어 이색적인 경험을 얻을 수 있다. 찜닭을 적당한 크기로 조각 내어 먹으면 먼저 입안에서 매콤한 맛이 맴돈다. 이후 간장 베이스 양념의 고소하고 달짝지근한 맛이 이어진다. 담백한 닭고기와 육수의 맛도 두드러진다.

매운 맛이 나타나는 것은 업체의 영양고추 및 영양고추가루 레시피 덕분이다. 화학조미료 사용을 배제하고 천연 영양고추 및 영양고추가루만을 사용하여 맛과 건강을 동시에 추구한다. 영양고추의 깔끔한 매운 맛이 특징이지만 적당한 강도를 나타내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오직 국내산 생닭만을 취급하기 때문에 닭고기의 퀄리티가 뛰어나다. 장기 보관한 냉동닭이 아닌 당일 공수한 생닭만을 활용한다. 따라서 뛰어난 식감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실제로 유명 요리연구가인 이혜정 연구가로부터 추천을 받은 맛집이기도 하다.

업체 관계자는 "대표가 안동찜닭생산협회 수장 자리를 맡고 있을 만큼 안동찜닭골목을 대표하는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며 "뛰어난 맛과 합리적인 비용, 친절한 서비스까지 갖춰 골목 내 유명 찜닭 맛집으로 정상에 오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