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귀포 중문 맛집 ‘기원뚝배기’ 제주산 통갈치조림에 생전복 무료 서비스
상태바
제주도 서귀포 중문 맛집 ‘기원뚝배기’ 제주산 통갈치조림에 생전복 무료 서비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라산 설경을 감상하기 위해 제주도를 찾는 이들이 많다. 한라산 등반코스 중 어리목코스는 입구에서 어리목계곡을 지나 사제비·만세동산, 그리고 윗세오름에서 남벽분기점까지 총 6.8㎞로 편도 약 3시간 정도 소요된다. 어리목코스는 한라산 등반코스 중에서 설경이 가장 아름다운 곳이며, 눈 덮인 어리목 계곡과 숲길은 빼어난 설경으로 잘 알려져 있다. 어리목코스로 등반하는 것도 좋지만, 반대로 어리목코스로 내려오면 북쪽에 위치한 여러 오름과 함께 제주시와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한라산 등반에 있어 추위와 방한을 대비한 옷은 물론 아이젠은 반드시 준비해야 한다. 그리고 따뜻한 물과 비상식량도 챙기는 등 꼼꼼한 준비가 필요하다.

겨울 제주도 여행에서 온천을 빼 놓을 수 없다. 중문관광단지 인근에는 세계적으로 보기 드문 탄산온천이 있다. 우리나라의 온천 95% 이상이 단순천이나 유황천인 반면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은 유리탄산, 중탄산이온, 나트륨성분이 국내 최대치로 판명난 곳이다. 그리고 온천 인근에 있는 용머리해안은 천연기념물 제526호로 지정되었으며, 응회암으로 이루어져 있다. 용머리해안에는 길이 700m, 높이 25∼40m의 해식애가 발달해 있고, 조선시대에 네덜란드 상선이 난파하여 하멜 일행이 표착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무엇보다 중문관광단지에는 신선한 해산물 요리가 나오는 제주 맛집이 많은데 최근 제주 맛집을 찾은 손님들이 통갈치조림을 즐겨 찾고 있다.

제주도 서귀포시 색달동 중문관광단지 삼거리 부근에 위치한 제주 중문 맛집 '기원뚝배기'는 자체 개발한 황금비율의 특제양념을 사용한 갈치조림이 대표 메뉴다. 제주 중문 맛집 기원뚝배기의 갈치조림은 제주산 통갈치만 사용하여 특제양념과 어우러진 독특하고 깊은 맛이 특징이다. 약초를 숙성시킨 효소의 특제양념 덕분에 갈치 특유의 비린내가 없고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조림양념을 활용해 밥을 비벼 먹는 손님들도 많다. 그리고 손님들에게 제주도 특유의 밥상과 함께 건강식을 제공하고자 통갈치조림에 제주산 고사리를 넣어 주고 있어 육지에서 맛보기 힘든 통갈치와 고사리가 조화를 이룬 독특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제주 맛집 기원뚝배기는 통갈치조림정식 A세트에 통갈치조림(대), 갈치구이(대), 고등어구이, 옥돔구이, 성게국 3개, 공기밥 6개를 제공한다. 그리고 B세트에는 통갈치조림(대), 옥돔구이, 고등어구이, 전복뚝배기 2개, 공기밥 4개를 제공하고, C세트는 전복뚝배기, 옥돔구이, 고등어구이, 공기밥 2개를 제공한다. 또한 통갈치조림에 생전복을 무료로 넣어주고 있다.

통갈치조림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술안주로 찾는 손님들도 많다. 제주산 통갈치의 통통하게 오른 살이 많아 여럿이 함께 먹기에 부담이 없고 수족관에 항상 싱싱한 낙지, 문어 등이 준비되어 있어 손님이 원하면 갈치에 해산물을 넣은 요리도 제공하고 있다.

제주도 서귀포 맛집인 기원뚝배기의 전복뚝배기는 생전복을 활용하여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낙지전복해물전골, 문어전복해물전골도 오랜 시간 육수를 끓여 요리해 해장 메뉴로 적합하다. 전복뚝배기와 함께 해물전골, 성게국에 들어가는 육수는 10가지 재료를 사용하여 오랜 시간 끓여 깊은 맛이 일품이며, 해장을 원하는 손님들에게 제격이다.

사계절 메뉴인 전복물회는 오이, 배, 미나리, 파프리카 등 다양한 야채가 들어가 전복과 조화된 맛을 느낄 수 있다. 전복물회에 사용된 육수는 5가지 과일과 매실 효소에 숙성시킨 것으로 독특하면서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또한 수족관에서 바로 꺼낸 싱싱한 전복을 사용하기 때문에 더욱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중문 인근에는 여러 관광지가 위치하고 있어 기원뚝배기는 제주도 천제연폭포 맛집, 제주도 중문색달해수욕장 맛집, 제주 주상절리대 맛집, 제주 선임교 맛집, 제주도 정방폭포 맛집, 제주 쇠소깍 맛집, 제주도 산방산 맛집 등으로 다양하게 불리고 있으며, 맛깔스런 요리와 함께 통갈치조림만 주문해도 전복과 옥돔구이가 서비스로 제공되면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제주도 맛집인 기원뚝배기 김수자 대표는 “국내산 재료로 직접 담근 김치, 열무김치, 장아찌, 양념게장, 오이무침, 더덕무침, 고사리나물, 톳나물, 북어포무침, 오징어젓갈, 갈치속젓, 과일 야채 사라다 등 제철에 나오는 재료를 돌아가면서 사용하고 있으며, 전라도 엄마 손맛을 담아 손님들에게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기원뚝배기는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최대 80명까지 수용 가능하다. 또한 술자리 손님의 안전을 위해 중문관광단지 내 숙소까지 이동서비스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