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과전문 강남재수학원, 강남N플러스 19학년도 정시 발표 등 일정 분석 및 ‘재수조기선발반’ 모집
상태바
이과전문 강남재수학원, 강남N플러스 19학년도 정시 발표 등 일정 분석 및 ‘재수조기선발반’ 모집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별맞춤 완성형 학습 및 학습성과 평가/밀착 관리 프로그램 운영
 

서울 대치동 소재 이과전문 재수종합학원인 강남N플러스에서는 1월 매주 월요일에 개강하는 ‘재수조기선발반’을 모집 중이다. 모집대상은 SKY 등 서울 상위권 대학 및 전국 의・치・한・수의대 진학을 목표로 2020학년도 수시 전형과 정시 수능시험을 준비하는 검정고시 출신, 재수생 등 N수생이다. 강남N플러스의 재수조기선발반은 수과집중반과 국수영집중반으로 구분해 모집하며, 학습 수준에 따라 기본반과 심화반으로, 학습 가능시간에 따라 종일반과 오후반으로 상세 구분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1월 3일 부로 마감된 19학년도 정시 경쟁률 분석결과는 다음과 같다. SKY 등 서울 상위권 17개 대학의 평균 경쟁률이 6.06대1로 지난 해 6.81대1보다 소폭 하락했다. 서울 상위권 대학 중 경희대와 숙명여대의 정시 경쟁률만 지난 해 보다 소폭 상승했을 뿐이며, 그 외 나머지 대학들의 정시 경쟁률은 지난 해 보다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 상위권 대학의 19학년도 정시 경쟁률 하락원인은 크게 세 가지로 요약된다.

첫째, 수시 비중 확대에 따라 우수한 학생들 상당수가 서울 상위권 대학에 이미 합격해 정시 지원이 불가능하게 되었다는 점이다. 둘째, 19학년도 불수능으로 인한 변별력 강화로 수험생 대부분이 적정 또는 하향지원 전략을 택해 서울 상위권 대학에 대한 정시 지원에 보다 신중해 졌다는 점이다. 셋째, 2020학년도 학령인구 감소(19학년도 보다 6만 여명 감소예상)로 인해 2020학년도 대입 경쟁률이 감소할 것이라는 예상, 2020학년도 수능시험이 19학년도 불수능보다 쉽게 출제될 것이라는 기대, 그리고 2021학년도 교육과정 변화에 따라 2020학년도 수능이 현 체제의 마지막 기회라는 점을 이유로 정시 지원 포기 후 조기 재수행을 선택하는 학생이 전년도에 비해 많아졌다는 점이다.

19학년도 서울 상위권 대학 정시 합격자발표는 홍익대 1월 10일을 시작으로 중앙대 1월 11일, 한양대 1월 14일, 경희대 및 단국대 1월 16일, 고려대 및 동국대 1월 18일, 이화여대 1월 21일, 숙명여대 및 한국외대 1월 23일, 그 외 대학 1월 29일에 최초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추가합격자 발표는 2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그 외 일정으로 2월 17일부터 24일까지 추가모집 지원, 합격자 발표 및 등록을 마지막으로 19학년도 대입 일정이 모두 마무리된다.

이과전문 강남N플러스는 개별맞춤 학습프로그램, 학습성과 평가 및 밀착관리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최고의 대입합격 플러스솔루션을 가지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의 특징과 내용을 간단히 설명해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소수정예 강남N플러스의 개별맞춤 학습프로그램은 학(學)과 습(習) 간의 최적의 밸런스 유지와 질적인 공부수행을 통한 성과중심의 완전학습을 특징으로 한다. 우선, 개인별 학습역량에 대한 정밀진단을 통해 본인에 맞는 학습 수준에서 시작하는 개별맞춤형 PT와 자기주도 학습을 통해 필요한 개념이해 등 기본기를 확실하게 다진다. 그 후, 일일테스트와 유사문제 클리닉 과정, 과목별 취약영역에 대한 집중케어와 심화영역에 대한 이지케어 클리닉 과정을 통해 충분한 문제풀이 연습과 이를 통해 기본기를 점검 확인하는 과정을 충실하게 거친다. 그리고, 질의응답과 오답노트 등 학습 피드백과 최종 확인과정을 통해 조금이라도 모르거나 실수로 놓치는 부분을 꼼꼼하게 챙긴다. 특히, 수학과 과학 과목의 경우 연계 과정인 팀플수업과 핵심영역 간 셀스터디 프로그램 등을 통해 심화학습과 응용학습을 다양하게 수행한다. 또한 이과대학 진학에 최적화된 수리과학논술 프로그램을 통해 기본교과학습에 대한 통찰력을 한 단계 더 높이고, 개인 대면첨삭 과정을 통해 최상의 논술역량을 기른다.

둘째, 이과전문 강남N플러스는 최상의 학업역량을 기르기 위한 학습성과 평가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개인별 모의고사 시험지 풀이내용, 개인별 학습노트 내용 등 학습 과정과 학습 확인과정에서 나온 모든 결과물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다. 해당 데이터에 대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분석을 통해 성과 대비 학습과정을 지속적으로 확인 점검하고, 향후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공부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다.

셋째, 강남N플러스의 학습성과 관리프로그램은 개인별 학습과정 및 학습시간뿐만 아니라 학습 목표달성을 위한 철저한 밀착관리를 특징으로 한다. 과목별 학습목표 및 자기주도 학습계획 수립에서부터, 주기적 학습상담을 통한 개인별 최적화된 학습시간표 관리, 과제와 질문응답 분석 및 관리, 공부에 방해되는 블랙리스트 관리 등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학습성과를 위한 학습과정에 대한 밀착관리뿐만 아니라 철저한 자기관리에 힘쓰고 있다. 또한, 학습 목표설정을 통한 동기부여, 최적의 공부환경 조성을 통한 집중력 강화, 모르면 알 때까지 공부근성을 기르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학원 관계자에 따르면, “이과전문 강남N플러스는 개별 맞춤학습, 학습성과 평가 및 밀착관리를 통해 학습 결과뿐만 아니라 그 과정도 담보하는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학습 성과와 과정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과학적 학습컨설팅을 통해 공부효율을 높이고, 올바른 학습을 실현하여 수년 간 우수한 진학결과를 만들어 왔다. 특히, 개별맞춤형 학습과정과 성과를 부모님과 정기적으로 공유하는 플러스 리포트는 학부모님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강남N플러스는 일반 대형 입시학원과 달리 소수정예로 운영되고 있어 학습의 양뿐만 아니라 학습의 질까지 챙길 수 있다. 단순히 많은 문제를 풀고 문제의 정답을 맞추는 데 그치지 않고, 한 문제를 풀더라도 다양한 시각에서 문제를 분석하고 올바른 해답을 모색하는 과정을 반복훈련을 통해 익히고 궁극적으로 문제해결의 통찰력을 키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과전문 강남N플러스 ‘재수조기선발반’은 현재 모집 중이며, 1월 매주 월요일에 개강한다. 학습 및 관리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재수조기선발반’ 모집에 관한 상세내용은 학원 홈페이지 또는 유선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전화 또는 내원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