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욕과 원기회복 보양식 울산장어, 풍천숯불민물장어 맛집
상태바
식욕과 원기회복 보양식 울산장어, 풍천숯불민물장어 맛집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천 장어는 바닷물과 강물이 합쳐지는 ‘풍천(風川)’에서 잡은 장어로 풍천이라는 이름은 서해안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따라 강을 거슬러 오른 장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장어구이는 장어의 감칠맛을 살린 고단백음식이다. 장어는 고단백 식품으로서 EPA와 DHA와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성인병 예방에 좋다. 또한 칼슘 함량도 매우 풍부한 편이기 때문에 뼈 및 관절 건강에 도움이된다.

장어의 이러한 효능이 알려지면서 많은 이들이 장어를 찾고있는 추세이다. 장어는 보양식의 강자로 불리우며 다양한 조리 방법으로 맛 볼 수 있다. 그 중 구이로 맛보는 것이 본연의 풍미와 맛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방법이다.

 

울산에는 이런 장어를 신선하게 맛볼 수 있는 ‘풍천숯불민물장어’ 덕신맛집이 있다. 이 곳 울산풍천장어는 인근 거주자들 사이에서 신선한 장어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 울산맛집이다.

울산풍천장어는 장어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소금구이 장어만을 취급하며, 주문과 동시에 갓 손질한 장어를 그대로 테이블 위에서 구워내어 신선한 장어를 눈 앞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온산맛집 장어구이는 한약재를 넣고 만든 특제 소스와 함께 찍어먹으면 고소한 풍미가 나며 부드러운 속살은 쫄깃한 식감을 갖는다.

남울산민물장어 전문점 풍천숯불민물장어 관계자는 "신선한 장어구이를 더 건강하게 제공하기 위한 고심 끝에 한약재를 넣어 특제소스를 만들게 되었다. 많은 분들이 우리 고유의 민물장어 맛을 느끼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