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여행으로 가볼만한 맛집과 이색 코스는?
상태바
안동 여행으로 가볼만한 맛집과 이색 코스는?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은 다양한 여행지 중 볼거리와 먹거리를 모두 갖춘 여행지로 매년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명소 중 하나이다. 특히 내일로 여행코스로도 널리 알려져 있는 안동은 그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고 갈비, 찜닭 등의 먹거리도 풍족하게 즐기다 갈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이번 안동의 겨울 축제 중 하나인 암산얼음축제가 1월 19일(토) - 1월 27일(일) 요일까지 시작되면서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고 있는 추세이다.

안동 하면 떠오르는 코스 중 안동 찜닭을 빼놓을 수 없는 만큼 안동찜닭골목에도 많은 인파가 몰렸다. 전통의 맛을 고수하는 여러 찜닭집이 들어서 있고 그중에서도 서문입구에 위치한 ‘총각찜닭’은 2대째 내려온 전통찜닭집으로 신선한 재료와 푸짐한 서비스로 이목을 끌고 있는 매장이다.

총각찜닭은 대표메뉴인 안동찜닭을 비롯해 조림닭, 마늘닭 등 대표적인 메뉴들로 눈기를 끈다. 아이들을 위한 치킨 종류도 준비되어 있으며, 항상 웃음을 잃지 않는 마인드로 단골층 또한 폭넓게 형성한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안동맛집 총각찜닭 관계자는 “찜닭의 고유한 맛은 유지하면서 더욱더 맛있고 모든 사람의 입맛에 맞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찜닭골목 활성화를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최고의 서비스로 거짓 없는 맛을 제공하자는 게 총각찜닭 대표의 포부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안동 여행은 맛 좋은 찜닭뿐 아니라 안동하회마을을 비롯하여 월영교, 중앙문화의거리, 봉정사, 채화정 등 안동 명소들을 함께 체험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