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청=종합] 팔순잔치와 맞바꾼 이웃사랑, 눈덩이처럼 커진 이웃사랑
상태바
[정읍시청=종합] 팔순잔치와 맞바꾼 이웃사랑, 눈덩이처럼 커진 이웃사랑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일, 정읍시 정우면 괴동마을 박귀상(80/남)씨를 비롯한 주민들은 정우면사무소(면장 안미선)을 찾아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전해달라며 현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부는 특별한 사랑의 릴레이로 박귀상 씨의 자녀들로부터 시작됐다.

올해 팔순을 맞은 박 씨는 자신의 팔순잔치를 위해 자녀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아 전달한 100만원을 팔순잔치 대신에 마을주민들을 위해 쓰이도록 마을에 전달했으나, 박 씨는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이길 원하는 마을 주민들의 뜻에 따라 이를 다시 정우면사무소에 전하게 됐다.

자녀들로부터 시작된 사랑이 우리 아버지·우리 마을에서 더 나아가 우리면·우리이웃으로 확대된 훈훈한 사례이다.

기탁식 자리에서 박 씨는 “팔순을 맞아 잔치를 하는 대신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니 더욱 행복하고 기억에 남을 것 같다. 어려운 결정을 해주신 괴동마을 주민분들에게도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미선 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해주신 박귀상 씨와 괴동마을 주민분들께 감사드리며, 건네주신 기탁금과 눈덩이처럼 커진 이웃사랑을 소외계층이 고루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전북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박귀상 씨는 과거에도 본인 소유의 토지를 주변 이웃을 위해 기증하는 등 남다른 귀감을 보이며 이웃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다.

[출처=정읍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