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청=종합] 반딧불 농 · 특산물 판매 우리 손으로!
상태바
[무주군청=종합] 반딧불 농 · 특산물 판매 우리 손으로!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지난 21일 반딧불 유통사업단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반딧불유통사업단은 올해 무주군이 주력하게 될 신 유통체계 구축사업의 주역들로 오영주 단장 외 8명이 위촉장을 받았다.

무주군에 따르면 반딧불유통사업단은 직거래추진팀과 실행계획 지원팀으로 구성됐으며 직거래추진팀에서는 반딧불 농 · 특산물 직거래사업(매취, 수매, 수탁)을 추진한다.

실행계획 지원팀에서는 푸드플랜 패키지 지원사업(직매장 설치, 교육, 홍보 등)과 직거래지원팀 지원 업무를 진행하게 된다.

무주군청 농축산유통과 김정미 농업마케팅 팀장은 “소규모 영세농가에서 생산한 농특산물을 안정적으로 유통하는 창구가 될 것”이라며 “마을 공동수집장 운영이 본격화되면 이들의 활약도 더욱 활기를 띨 것”이라고 밝혔다.

반딧불유통 사업단은 23일과 24일 군청 후정에서 열리는 설맞이 무주반딧불 농 · 특산물 직거래 행사에서 활동을 시작하며 26일부터 27일까지는 부천시에서 사과를 비롯한 설맞이 상품 홍보 및 판매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오영주 단장은 “반딧불 농 · 특산물이 제 값을 받으며 전국에 팔려 나가도록 하는데 우리 사업단의 역할이 크다고 하는데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라며 “단원들 모두가 한마음으로 유통사업단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무주군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