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청=종합] 재난 비상연락망 및 위기관리 매뉴얼 현행화 교육
상태바
[울산광역시청=종합] 재난 비상연락망 및 위기관리 매뉴얼 현행화 교육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는 23일 오후2시 시청 2별관 4층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5개 시구군 재난담당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재난 비상연락망 및 재난포털시스템 위기관리 행동 매뉴얼 현행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울산시가 최근 이뤄진 조직개편 및 인사이동에 따른 조치는 물론 각종 재난유형별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날 교육을 통해 재난관리포털시스템에 등록된 위기관리 행동매뉴얼 및 재난비상연락망의 실과별 담당자 정보, 조직개편사항 등을 반영키로 했다.

또한 중앙부처 위기관리 표준매뉴얼의 개정된 사항에 대해 구군별 지역특성에 맞는 위기관리 행동조치매뉴얼을 1월말까지 정비 조치할 예정이다.

김윤일 시민안전실장은 “이번 교육은 재난대비 차원에서 신속하고 체계적인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현행화의 필요성이 요구됨에 따라 실시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재난을 대비하기 위한 민·관의 노력에 시민분들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울산시에서는 새롭게 추가된 자연재난유형인 낙뢰, 한파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을 2월까지 마무리 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자주 발생되는 미세먼지 정보를 주의보 발령단계부터 긴급재난문자를 통해 시민들에게 신속 제공하기 위해 관련규정을 정비할 계획이다.

[출처=울산광역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