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카, ‘벚꽃여행’ 떠날 장애인기관 모집
상태바
민들레카, ‘벚꽃여행’ 떠날 장애인기관 모집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9.0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경비지원여행 이벤트 신청접수
▲ 지난해 민들레카와 벚꽃여행을 다녀온 장애인기관의 기념촬영모습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한국도시가스협회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가 함께 비영리 사회복지기관 외부활동을 지원하는 ‘도시가스 민들레카’가 벚꽃이 만발하는 4월에 장애인 기관을 대상으로 경비지원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민들레카 4월 경비지원여행은 장애인 기관을 대상으로 4월 중 최소 1박 2박, 최대 3박 4일 여행을 지원한다. 선정된 전국 7개 기관에게는 민들레카(카니발) 차량 1대 무상 렌트, 유류완충 및 여행경비(32만원) 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운전기사를 희망하는 기관에는 1박 2일 일정에 한해 운전기사와 운임까지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4일까지며, 민들레카 홈페이지에서 행선지와 인원, 사연을 접수하면 된다. 선정기관 발표는 심사 이후 27일에 홈페이지에서 이뤄지며 선정자에게는 개별적으로 연락해 준다.

많은 인원이 함께하는 야외 프로그램을 계획 중인 기관은 민들레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민들레버스는 비영리기관을 대상으로 4월 희망일정 이내 최소 당일 또는 최대 2박 3일 야외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선정된 기관에게는 일반 전세버스(45인승) 또는 휠체어 특장버스 1대를 비롯해 유류비와 운전기사 및 기사 운임을 제공한다. 기관에서는 기사 숙식비, 동행료, 주차 운임만 부담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20일까지며 민들레카 홈페이지에 기관정보, 이용정보, 사연신청 접수하면 된다. 선정기관 발표는 26일 홈페이지에서 이뤄진다.

한편 지난해 민들레카를 통해 벚꽃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한 한 장애인거주시설 사회복지사는 “매년 시설 차량이 부족해 이동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번에는 민들레카로 안전하게 나들이를 다녀왔다”며 “예쁘게 피어 있는 벚꽃 구경을 통해 모두가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버릴 수 있는 행복한 여행이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