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통공사, 작년 부패방지 시책 1등급 ‘눈길’
상태바
서울교통공사, 작년 부패방지 시책 1등급 ‘눈길’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9.0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 비리 의혹에도 한 단계 상승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서울교통공사가 지난해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 결과는 작년 하반기 불거진 채용 비리 의혹이 반영된 결과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서울교통공사는 지난달 31일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18년도 부패방지 시책 평가'에서 서울시 투자·출연기관 중 유일하게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고 지난 7일 밝혔다. 2017년 2등급에서 한 단계 상승한 결과다.

부패방지 시책평가는 270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반부패 정책의 이행실적을 6개 영역에 걸쳐 평가하는 제도다.

공사는 지하철 역사 내 반부패 캠페인과 구내식당 운영 투명성 강화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자평했다.

권익위 관계자는 "여러 평가 지표 중 일부분에만 채용 의혹 건이 반영되다 보니 전체 결과에 미치는 영향이 크지 않았다"고 말했다. 공사는 작년 12월 공개된 권익위의 '2018년도 청렴도 평가'에서는 전년보다 한 단계 상승한 3등급을 기록했다.

시책평가와 달리 청렴도 평가에는 채용 비리 의혹 건이 반영되지 않았다. 청렴도 평가는 감사·수사·재판 과정에서 혐의가 확인돼야 감점이 된다. 채용 비리 의혹 건은 현재 감사원 감사가 진행 중이다.

김태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지난해 채용 비리 의혹으로 논란에 휩싸인 상황에서도 청렴함을 검증받고 의미 있는 성과를 냈다"며 "앞으로도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과 제도 정착을 통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