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맛집 돌산 최대 규모 횟집 '거북선횟집' 새조개샤브샤브에 풍성한 해산물과 사이드메뉴 제공
상태바
여수맛집 돌산 최대 규모 횟집 '거북선횟집' 새조개샤브샤브에 풍성한 해산물과 사이드메뉴 제공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 여수는 연간 13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다녀가는 국내 대표 여행지다. 여수여행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돌산대교를 지나 돌산도의 끝에서 낙조와 일출이 아름다운 향일암과 여수만의 푸른 바다를 눈과 가슴으로 깊이 느껴보는 것이다.

특히 향일암까지 오르는 길은 가파른 경사로 힘든 코스에 해당되지만 꼭 들려야 할 곳이다. 이곳에서 보는 바다전망과 일출은 보는 이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고즈넉한 곳을 원한다면 돌산항 주변에 있는 은적암을 찾아보자. 은적암은 바위가 병풍을 두른 듯 둘러쳐져 있으며, 주변에는 소나무가 많고 계곡을 따라 흐르는 물소리가 귀에 들릴 정도다. 주변의 돌산향교, 천왕산과 더불어 돌산항에서 만나볼 수 있는 관광명소에 해당된다.

여수는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맛집들도 많은데 여수의 여러 맛집 가운데 여수맛집 돌산 '거북선횟집'은 새조개샤브샤브, 하모샤브샤브, 회정식, 생우럭매운탕으로 유명하다. 여수 돌산에서만 35년 전통을 자랑하는 거북선횟집은 돌산읍 우두리 진모축구장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돌산 최대 규모의 횟집으로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새조개샤브샤브는 매년 12월부터 3월까지 나오는 별미에 해당되는데 비타민, 마그네슘 등 좋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두뇌발달과 시력회복 및 빈혈에 좋아 겨울철 건강을 챙기는데 도움이 되는 보양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여수맛집 돌산 ‘거북선횟집’의 새조개샤브샤브가 주목 받는 이유는 서비스로 제공되는 다양한 해산물과 사이드 메뉴 덕분이다. 샤브샤브 주문 시 해삼, 멍게, 문어숙회, 전복 등 여수의 신선도 높은 해산물과 사이드메뉴 20여가지가 제공된다. 또한 새조개샤브샤브 세트메뉴 주문 시 싱싱한 랍스터도 제공하고 있다.

회정식을 주문한 고객도 신선도 높은 해산물과 사이드메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그런데 회정식 경우 20여 사이드메뉴에 추가로 산낙지탕탕이를 함께 맛볼 수 있다.

식사를 원한다면 생우럭매운탕을 추천할 수 있다. 화학조미료와 향신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순수한 천연 재료로 맛을 내기 때문에 진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생우럭매운탕은 주변 현지인들도 즐겨 먹는 메뉴로 남은 경우 포장해 가는 손님들이 많으며, 육수는 추가해서 먹을 수 있다.

여수 돌산 맛집 거북선횟집은 1층과 2층 총 300석 규모를 갖추고 있다. 1층은 오픈 방과 테이블이 놓여 있고, 2층은 룸과 테이블이 반반 갖춰져 있다. 식사 후에는 1층 테라스에 차를 마실 수 있는 별도 공간이 있어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거북선횟집 대표는 "35년 동안 여수 돌산을 찾는 고객들에게 신선한 재료를 통한 자연의 맛을 제공하고자 노력해 왔으며, 맛은 물론 합리적 가격, 친절한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