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토론논술디베이트 전문 토론하는아이들 '2월 교육' 진행 중
상태바
독서토론논술디베이트 전문 토론하는아이들 '2월 교육' 진행 중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론식독서논술디베이트 전문교육 토론하는아이들이 초등독서토론논술 공부방 및 학원, 중등독서토론논술 학원 및 공부방 운영자, 창업자 대상 2월 입문교육을 진행 중이다. 1차 입문교육은 2월 9일(토),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로 본사에서 진행했다. 2차 입문 교육은 2월 23일(토)에 본사에서 진행한다.

토론하는아이들 입문교육은 타브랜드 독서논술 프로그램에서 토론디베이트논술 수업을 강화하기 위해 토론하는아이들 브랜드로 전환하는 분, 독서논술디베이트 전문 프로그램을 도입하려는 독서토론논술학원 및 독서논술공부방 창업자, 개인 논술지도에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토론디베이트논술 프로그램을 도입하려는 공부방 및 학원운영자, 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토론하는아이들 이정호 팀장은 “토론하는아이들 입문교육은 교육 강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소비자에게 가성비 높은 교육을 위해서는 교사의 교수역량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면서 “최근 관심이 높은 디베이트 기초이론, 토론하는아이들 프로그램 구성 및 학습원리, 토론하는아이들 교재분석 및 활용법, 초등수리논술교재분석, 초기학습상담을 위한 테스트 분석과 첨삭지도법, 현장지도 실제, IB 논술형 교육과정 이해, 마케팅 전략 등 실무에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 된다”고 밝혔다.

이정호 팀장은 “서술형평가와 논술형평가, 수행평가, 토론발표 등은 학교 수업에서 기본적으로 이루어진다. 당연히 학생과 학부모 모두 초등학교 때부터 논술수업에 관심이 많다”면서 “특히 2021년도부터 국가공무원 시험에서 국어과목 대신 공직적격성테스트(PSAT)로 대체, 대학입시논술, 입사논술시험 등 직장과 사업 모든 영역에서 글쓰기 능력과 토론발표 능력, 논술식사고는 중요하다. 이것을 인식한 학부모들이 영•수 못지않게 논술수업을 기본으로 꾸준히 시키는 추세다”라고 말했다.

또, “교육과 사업 두 가지를 만족하기 위해서는 체계성, 전문성을 갖춘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시대 변화에 따라 논술학습 지도 방법도 바뀐 만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알맞은 논술교육을 해야 한다. 토론하는아이들 프로그램은 교육과 사업 두 요소를 만족시키는 데 충분하다”면서 “강사의 교수역량에 따라 학습결과 차이가 크기 때문에 강사의 교수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이 중요하다. 시대 흐름에 맞는 논술교육방법을 인식하고 현장에서 이를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강사교육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토론하는아이들은 신규입문교육, 지역별 세미나와 함께 강사들의 교수역량강화를 위해 온라인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토론하는아이들 입문교육, 세미나, 온라인 동영상 강의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토론하는아이들 대표전화 또는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