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매운탕맛집 '나루지기' 메기를 갈아 육수로 만든 매운탕, 여행객과 현지인들에게 인기
상태바
공주매운탕맛집 '나루지기' 메기를 갈아 육수로 만든 매운탕, 여행객과 현지인들에게 인기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매운탕맛집 '나루지기'는 민물 요리 전문점으로 어죽과 어칼국수, 매운탕 등을 판매한다. 어죽과 어칼국수, 매운탕 등 모든 국물요리에는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인 메기를 직접 갈아 넣어 육수를 만들기 때문에 국물 자체가 보양식이다.

근처에는 공산성과 금강공원, 국립공주 박물관과 무령왕릉, 송산리 고분군과 가까운 위치에 있어서 박물관을 들렸다가 공주맛집 나루지기를 방문해도 좋다.

어칼국수에 사용하는 면은 직접 반죽하여 뽑은 생면만을 사용하여 쫀득쫀득한 식감의 면발을 맛볼 수 있으며 항상 신선한 재료로 주문 즉시 요리를 한다.

어칼국수맛집과 어죽맛집으로 유명하며 특히 민물고기와 함께 끓여 죽으로 먹는 어죽은 담백하면서 깔끔하다. 민물고기에서 비린내가 나지 않아 아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여름에는 숯불고기와 함께 나오는 막국수가 인기 있으며 혼자서 식사를 하는 손님들을 위해 1인분 뚝배기로 매운탕을 판매하기 때문에 혼자서도 부담 없이 매운탕을 맛볼 수 있다.

한편, 공산성맛집 '나루지기'에 대한 자세한 예약과 문의는 네이버에 등록된 지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