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종합] 일자리미스매칭 해소 위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기관 공모
상태바
[제주특별자치도=종합] 일자리미스매칭 해소 위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기관 공모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구직자에게 보다 다양한 일자리와 기업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적합한 직원채용 지원을 위해 ‘2019년 민간기업 정기채용 지원사업 및 전문 직업상담사 취업지원프로그램’ 운영기관을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모집한다.

민간기업 정기채용 지원사업은 구인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이 원하는 인재를 채용 할 수 있도록 구인업체를 파악해, 고용센터에 등록 된 구직자 등을 매칭해 주는 채용대행 서비스이다.

전문 직업상담사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전문상담사가 일반구직자 및 청년층·특성화 고교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직업지도를 실시하고, 취업알선 및 동행면접으로 일자리미스매칭을 해소하는 취업지원서비스이다.

신청자격은 신청일 현재 주된 영업소 소재지가 제주특별자치도 관할 지역 내에 사업자등록이 돼 있으며 ‘직업안정법’ 제18조 및 제19조에 의한 유·무료 직업소개사업자에 해당한 기관(단체)인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운영기관은 전문성과 제주 일자리 상황을 파악하고 있는 기관으로, 서면심사와 현장실사로 사업수행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도내 구직자들의 일자리 미스매치 해결에 가장 적합한 기관을 선정한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지난 2012년부터 전국 최초로 민간기업 통합정기채용을 지원해 현재까지 14회에 걸쳐 816개 기업에서 2,669명을 채용해 도내 기업 채용정보 부족에 따른 일자리 해소에 기여해왔다.

[출처=제주특별자치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