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청=전남] 전남도-한국폴리텍대학, 산업기술 인력 양성 맞손
상태바
[전라남도청=전남] 전남도-한국폴리텍대학, 산업기술 인력 양성 맞손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와 한국폴리텍대학은 13일 도청에서 직업교육 시설 구축 및 산업기술 전문인력 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이석행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 김신남 도 일자리정책본부장, 조선기 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 학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혁신도시에 전력에너지 특성화 직업교육 시설을 구축하고 전남지역 산업기술 전문인력 수급을 위한 교육 훈련체계 구축을 위해 협력한다.

또한 지역 공기업,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산업단지와 연계한 청년인재 육성 및 산학 협력 부대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전라남도는 앞으로 에너지밸리 입주 기업에 필요한 전력 전문 기술인력을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전력기술교육센터를 빛가람혁신도시에 건립하기 위해 폴리텍대학과 공동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폴리텍대학 전력기술교육센터’ 건립을 2020년 국고 건의 신규사업에 포함시켜 국비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국회 등을 대상으로 다각적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김영록 도지사는 협약식에서 “대한민국 기술교육 중심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과 업무협약을 갖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도는 에너지 신산업을 토대로 지역경제를 살리고 젊은이들의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모든 노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협약을 계기로 전력기술교육센터 건립 등 현안사업에 서로 협력해 도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결과를 이끌어내자”고 덧붙였다.

[출처=전라남도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