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르테 새집증후군 베이크아웃 방법, 야자활성탄 공기정화용숯보다 탈취 확실한 피톤치드원액오일로
상태바
유르테 새집증후군 베이크아웃 방법, 야자활성탄 공기정화용숯보다 탈취 확실한 피톤치드원액오일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아파트새집증후군은 새집이나 새가구로부터 나오는 포름알데히드(폼알데히드)와 휘발성 유기화합물(벤젠, 톨루엔, 아세톤, 에틸렌, 스틸렌, 아세트알데히드 등)을 흡입하여 생기는 두드러기, 비염, 천식 등 현대인들의 질환이 되어 버렸다. 그로 인해 생기는 질환 또는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입주전 셀프이사청소하면서 베이크아웃방법(혹은 베이커아웃, 베이킹아웃)을 통해 셀프새집증후군제거 관리를 하거나 업체를 통해 피톤치드청소를 하면서 이를 통한 문제를 최소화하려고 노력하는 방법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새집증후군과 같이 새차증후군의 증상이 동일하게 나타나 자동차실내냄새 또한 마찬가지로 유해물질이 차 안의 시트와 접찹제 고무 등에서 뿜어져 나와 새 건물에서와 같은 문제를 겪는다. 좁은 공간일수록 차량냄새제거가 쉽지 않을뿐더러 차담배냄새가 베어있는 경우는 더욱이 일반 차량용방향제나 환기로는 차냄새제거하기가 여간 까다롭지않을 수 없다.

이처럼 피톤치드는 새집증후군을 위해서도 알려져 있지만 미세먼지로 인하여 환기가 어려워지고, 실내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집안의 오염된 공기로부터 발생되는 세균 등으로 집먼지진드기알레르기가 옷이나 침구의 이불진드기에서 다량 서식하기 때문에 집먼지알레르기를 예방하기 위해 사용하는 일반 집먼지진드기퇴치제보다 천연 원료를 이용한 친환경 피톤치드 살균스프레이로 옷장 등 침대진드기제거로 활용하기도 한다.

 

또한 집안 곳곳에서는 각종 화학물질이 공기중으로 섞여 흡입되고, 습기로 인한 곰팡이, 진드기, 세균 등이 각종 알레르기나 천식 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미세먼지와 요즘같은 추운 날씨의 계절에는 환기가 어려워 실내환기시간을 환기타임이라는 말로 특별한 시간에 맞춰 하지 않으면 오염된 실내공기를 배출하기 쉽지 않아 집안냄새제거를 하기 위한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실내공기 관리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새집증후군의 문제에 포함되지 않더라도 생활속 집냄새제거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하는 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다. 야자활성탄이나 공기정화용숯, 공기정화화분을 이용하기도 하고 그 중에서도 요즘 실내 공기청정기 제품인 유르테 베이크아웃볼을 이용해 건강을 챙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친환경 소재의 높은 가성비와 경제적 사용도를 자랑하는 베이크아웃볼은 새집증후군의 문제를 해결하는 포름알데히드 등 독성물질인 유해 발암물질을 전문적으로 제거하는 기능 뿐아니라 생활속 천연탈취제로 활용하면서 기능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실 생활에서 탈취가 가장 필요한 옷장냄새제거, 신발장냄새제거, 강아지냄새제거가 가능하고 냉장고김치냄새가 진동해 냉장고냄새제거제를 대신해서 사용하기도한다. 신발장, 옷장방향제로 냄새를 덮지않고 냄새를 제거하는 기능으로 미세한 물질과 냄새까지 잡아 그 기능이 뛰어나다. 또한, 습기를 빨아들여 그 기능을 하기 때문에 곰팡이제거도 쉬워 공기정화숯 대용으로 화장실탈취제, 옷장탈취제, 신발탈취제로 사용하기도 한다.

기존 새집증후군 제품의 단점을 보완하면서 기능, 편의성 등은 높인 유르테 베이크아웃볼은 여러 입주자들, 특히 아이 엄마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친환경적이고 고급스러운 제품 유르테 베이크아웃볼은 디자인 덕분에 신혼부부선물이나 이사집들이선물로도 추천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