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양주시] 양주시, 제7기 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식 개최
상태바
[경기도청=양주시] 양주시, 제7기 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식 개최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12일 ‘제7기 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식’을 개최했다.

민관협력기구인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사회복지사업에 관한 주요사항에 대해 협의적 의사결정을 하는 대표협의체와 지역 내 복지서비스 자원을 개발하고 사회보장사업에 대한 개선 등을 논의하는 실무협의체로 구성된다.

이번에 구성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다양한 시민의 참여를 위해 공개모집절차를 거쳐 대표협의체 42명, 실무협의체 40명 등 총 82명의 위원으로 구성했다.

이날 위촉된 위원들은 향후 2년 간, 양주시 관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역 내 다양한 복지 현안 논의,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과 평가 등 지역 사회복지발전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위촉식에 이어 열린 회의를 통해 대표협의체 공동위원장에는 박춘배 옥정종합사회복지관장이, 실무협의체 위원장에는 주용극 은하수 지역아동센터 센터장이 각각 선출됐다.

김대순 양주시 부시장은 “이번 7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출범이 모두가 잘사는 복지도시 양주 조성을 위해 더 큰 걸음을 내딛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경기도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