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도 대체부품 시대로"
상태바
"국산차도 대체부품 시대로"
  • 박종욱 기자 pjw2cj@gyotongn.com
  • 승인 2019.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인증 싼타페TM 펜더 인증품 출시

[교통신문 박종욱 기자] 정부가 인증한 국산차 대체부품 1호인 현대 싼타페TM 펜더(Fender)가 14일 시장에 출시됐다.

수입차에 이어 국산차 부품도 인증품이 시장에 공급되면서 자동차 수리 시 소비자 부담이 줄어들 전망이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국내 자동차 부품회사 창원금속공업이 만든 현대 싼타페TM 전방 좌·우 펜더가 지난달 15일 정부 인증<사진>을 마치고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갔다.

펜더는 운전자들이 사고로 빈번히 수리하는 외장부품 중 하나다.

이 인증품은 이른바 순정품(OEM부품)과 성능이 거의 비슷하면서 가격은 훨씬 저렴하다.

보험개발원 산하 자동차기술연구소가 물성시험, 합차시험 등 9개 항목을 시험한 결과 부품두께 기준과 실차 조립기준 등 모든 기준을 충족했다. 인장강도는 OEM부품보다 더 높게(좌: 약 17%, 위: 약 13%) 측정됐다.

인증품 가격은 현재 시판 중인 BMW, 벤츠 등 수입차 인증품처럼 OEM부품의 65% 수준에서 형성될 것으로 국토부는 추정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우수한 품질의 인증품을 낮은 가격에 선택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정부의 인증품 활성화 정책에 맞춰 보험업계도 이달 소비자가 인증품을 선택해 수리하는 경우 OEM부품 가격의 25%를 현금으로 환급하는 보험상품 특약을 출시했다. 단독·과실비율 100% 자차사고에 적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