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속초 맛집 ‘이조복국’ 100% 자연산 복요리 선보인 겨울 식도락 명소!
상태바
강원도 속초 맛집 ‘이조복국’ 100% 자연산 복요리 선보인 겨울 식도락 명소!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속초는 서울과 접근성이 높고 자연을 느낄 수 이 있는 관광 명소가 즐비해 언제나 수많은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무엇보다 제철 해산물, 활어회, 대게, 닭강정 등을 맛보며 식도락도 즐길 수 있는데, 겨울철에는 보양 음식이 선호되는 추세다.

그중에서도 자연산 복어는 겨울 보양식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먹거리. 임금님 수라상에 오를 정도로 귀한 생선으로 알려진 복어는 고단백 저지방을 대표하는 먹거리로 겨우내 떨어진 입맛과 기력을 회복하는데 빠질 수 없다.

이 가운데 강원도 속초 맛집 ‘이조복국’은 동해 바다에서 당일 조업한 자연산 복어를 이용해 다양한 보양식 메뉴를 선보이며 식도락객의 입맛을 사로잡은 곳. 특히, 조미료 없이 건강하게 만든 복요리를 자극적이지 않은 담백한 맛이 장점이다.

메뉴로는 복해장국과 복지리, 복찜, 복수육, 복튀김, 복사시미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뜨끈한 국물의 복해장국은 깔끔한 맛이 좋아 속초 해장국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또한, 복어껍질과 향긋한 미나리가 어우러진 복껍질무침도 이 집만의 별미로 통한다.

업체 관계자는 “신선한 자연산 복어를 직접 손질 후 사용하는 만큼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고, 정갈하게 차려지는 밑반찬과 함께 알찬 식사를 즐길 수 있다”며 “가격도저렴해 가족 외식, 직장 회식장소로도 제격”이라고 전했다.

한편, 속초 설악산 맛집 ‘이조복국’은 겨울철 속초 필수 여행코스로 알려진 천산온천 휴양촌 내에 위치해 식도락 여행 중 부담 없이 찾을 수 있고, 별도의 단체석과 주차시설을 완비해 각종 모임을 즐기려는 이들에게도 제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