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스타관광벤처 육성사업 공모전’ 개최
상태바
‘제1회 스타관광벤처 육성사업 공모전’ 개최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19.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 내달 22일까지 온라인 접수

[교통신문 이성일 기자]【경북】경북도가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오는 3월22일까지 ‘제1회 스타관광벤처 육성사업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경북 최초의 관광벤처 공모사업으로 참신한 사업아이템을 발굴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경북지역의 새로운 관광상품 개발·운영으로 관광객 만족도 제고와 지속적인 관광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전은 크게 예비관광벤처사업과 관광벤처사업 부분으로 진행되며 관광관련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와 창업 3년미만 사업자는 예비관광벤처 부분에 응모 가능하며, 창업 3년 이상 사업자는 관광벤처사업 부분에 참가할 수 있다.

공모유형은 ▲시설기반형(경북의 3대문화권 관광자원을 활용한 관광벤처형 숙박시설, 생태길, 공원) ▲체험기반형(축제, 체험,힐링, 이벤트, 행사) ▲ ICT기반형(스마트관광, 소셜플랫폼사업) ▲기타형(타 유형에 속하지 않은 창의적인 관광사업)으로 추진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북스타관광벤처 육성사업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3월22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도는 관심 있는 많은 사람(기업)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서울과 경주에서 설명회도 가질 예정이다. 관광벤처 기업으로 선정되면 사업화 지원금을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하며 경북문화관광공사,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 등을 통한 창업교육, 맞춤형 컨설팅, 국내 홍보·마케팅 등을 제공하고 판로개척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