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맛집 신대게나라, 달인의 손맛 마지막까지 따뜻하게 즐길 수 있어
상태바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 달인의 손맛 마지막까지 따뜻하게 즐길 수 있어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게는 부드러우면서도 탱글탱글한 식감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다. 특히 겨울은 대게의 제철로, 많은 사람들이 대게를 접하고 있다. 문제는 가정에서 대게를 조리해 먹을 경우 손질을 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대부분은 대게 전문점에서 대게를 즐긴다.

그중에서도 달인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대게 전문점이 있어 눈길을 끈다.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는 게를 먹기 편하도록 깔끔하게 손질해주는 곳이다. 신대게나라는 지난 7월 2일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 606회 ‘대게손질의 달인’에 출연해 이름을 알리기도 했다. 대게손질의 달인 덕분에 아이가 있는 손님들 또한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달인이 손질한 대게는 처음부터 끝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 테이블에 인덕션이 설치돼 있어 식사하는 내내 따뜻함이 유지된다. 불을 이용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아이가 함께 있는 경우에도 안전하게 이용 가능하다.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 매장 안팎으로는 싱싱한 해산물이 들어찬 수조가 여럿 있다. 한눈에 봐도 깔끔하고 깨끗하게 수조를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이곳에 있는 싱싱한 해산물들은 모두 선주가 잡은 것들이다.

신대게나라는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선주직판매장인 신대게나라는 선주가 잡은 신선한 해물과 직수입으로 유통마진을 제거한 러시아, 노르웨이산 갑각류를 선보이며 강릉 가볼만한곳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특히 손님이 직접 대형수족관에서 게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신대게나라 대표 메뉴는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타찜, 홍게찜 등이다. 이밖에 오징어물회, 모듬물회, 회덮밥, 홍게라면정식 등의 메뉴가 있다. 특히 게를 시키면 샐러드, 물회, 연두부, 전, 광어, 우럭, 골뱅이, 새우, 튀김, 오징어순대, 미역국 등이 기본 상차림으로 제공된다.

신대게나라 관계자는 “각 등급별로 수율이 좋은 게만 엄선하여 신선한 상태로 저렴하게 판매한다”며 “대형 갑각류 창고만 5개를 운영하고 있다. 1.5톤 탑차 7개와 2.5톤 트럭 3개로 노량진수산시장과 가락시장, 영덕 강구항 등에 수산물을 유통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어 “많은 손님들이 믿고 들려주시는 만큼 앞으로도 신선한 게를 즐거운 마음으로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대게나라는 룸 테이블 등 150여 좌석이 구비 돼 있어 단체 손님도 끄떡없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 번호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