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크에어, 5월부터 부산~싱가포르 노선 취항
상태바
실크에어, 5월부터 부산~싱가포르 노선 취항
  • 윤영근 기자 ygyoon@gyotongn.com
  • 승인 2019.0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윤영근 기자]【부산】김해공항 최장거리 노선인 부산~싱가포르 노선에 싱가포르 국적 항공사 실크에어가 오는 5월 1일부터 취항한다.

부산시는 싱가포르 국적 항공사 실크에어가 5월부터 김해공항에서 부산~싱가포르 노선 정기편을 공식 취항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실크에어는 매주 4회(화, 목, 토, 일)에 걸쳐 부산~싱가포르 노선에 왕복편을 운항할 예정이며, 김해공항에 오전 7시에 도착해 오전 8시30분(화요일은 오전 8시) 싱가포르로 출발한다.

운항 기종은 보잉 737맥스8(비즈니스석 포함 156석)이다.

실크에어 측은 지난해 부산 취항을 시도했지만, 운항 스캐줄이 맞지 않아 당시에는 취항하지 못했다.

푸 차이 우 실크에어 최고경영자는 “싱가포르 부산 직항 노선 취항을 통해 싱가포르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경관과 문화적 매력이 가득한 부산을 소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부산에서 출발하는 한국인 관광객들은 싱가포르항공과 실크에어가 보유한 광범위한 노선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목적지로 더욱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부산~싱가포르 노선은 지난해 8월 양국 간 항공회담으로 운수권 증대가 이뤄져 신규 취항이 가능해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싱가포르 직항편 개설로 부산을 비롯한 영남권 주민들의 불편 해소와 동시에 싱가포르공항 환승 네트워크(35개국 101개 노선)를 이용해 항공여행 편의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