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농성 좁쌀 여드름이 남긴 흉터 고민…연고타입 시카크림 케어 눈길
상태바
화농성 좁쌀 여드름이 남긴 흉터 고민…연고타입 시카크림 케어 눈길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춘기의 상징 여드름으로 인해 오랜 기간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다. 일시적인 현상으로 여겼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잘못된 식습관과 스트레스가 여드름의 원인으로 작용하며 성인 남성과 여성들에게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청소년 여드름과 달리 성인여드름은 염증으로 발전하기 쉬워 잘못 관리했다가 자국이나 착색, 패인 흉터 등 영원히 돌릴 수 없는 트러블 흔적을 남기기 때문에 철저한 관리가 요구된다.

등드름, 가드름 등 얼굴뿐 아니라 다양한 부위에 발생하는 여드름을 제대로 관리하기 위한 방법으로 화농성 여드름이나 좁쌀 여드름 등이 발생했을 때 손으로 압출하는 행위를 금해야 한다는 것. 여드름이 발생했다는 것은 피부를 보호하는 장벽이 약화된 상태를 의미하기 때문에 청결하지 못한 압출 방법으로 여드름을 제거하려 하면 오히려 패인 흉터나 착색을 남길 수 있다.

또한 재발방지를 위해 여드름 흉터가 생겼을 경우에는 조속히 빠른 치료를 받는 것이 방법인데 일본 여드름패치, 여드름 착색 연고, 시카크림, 재생크림 등 화장품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비교적 간단하게 등의 색소침착이나 등드름 자국, 붉은 여드름 자국 등을 한번에 케어할 수 있다.

제품을 구매할 때는 뷰티프로그램 겟잇뷰티에서 추천하는 제품은 무엇인지, 랄라블라, 올리브영, 롭스 등에서는 어떤 제품이 인기순위 높은 제품으로 랭크돼 있는지 등을 살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민감성 화장품 브랜드 TS에서는 'TS 센텔라스카 연고'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NS상에서 인생템으로 입소문난 제품으로 피부 상처 및 궤양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병풀 성분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의 진정에 도움을 준다. 피부 보습막 강화에도 도움을 주어 피부를 유연하고 매끈하게 관리해준다.

관계자는 “시카 성분이 들어간 시카연고는 화장품 업계의 각광을 받으며 단번에 화제템에 오른 제품”이라며 “센텔라스카 연고는 여드름뿐 아니라 점을 빼고 난 후에도 활용할 수 있어 다양한 피부고민별 케어가 가능한 스마트한 제품”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