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HRD교육센터, 주택관리사, 경비지도사 온라인강의 100%무료 근로자내일배움카드 수강생모집
상태바
미래HRD교육센터, 주택관리사, 경비지도사 온라인강의 100%무료 근로자내일배움카드 수강생모집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HRD교육센터에서 주택관리사, 경비지도사 시험 대비 온라인강의 재직자국비전액지원(근로자내일배움카드) 100% 무료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재직자를 위한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제도는 고용보험에 가입한 기간제 · 파견 · 단시간 · 일용근로자, 이직예정자, 무급휴직 · 휴업자가 내일배움카드(재직자용)를 발급받아 고용노동부장관의 인정을 받은 훈련과정을 수강하는 경우 훈련비 일부를 지원해주는 제도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직장인이라면 재직자국비 전액지원(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교육과정으로 100% 무료로 주택관리사 및 경비지도사 시험 대비 인강을 수강할 수 있으며 온라인교육으로 지역 제한 없이 신청 가능하다.

주택관리사란 공동 주택의 건물과 제반 시설을 계획적이고 전문적으로 유지, 보수 관리하는 업무를 총괄하는 책임자로서, 최근 유망한 전문직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정년이 보장되고 우대되는 부분이 많으며 여성의 경우 결혼과 출산 후에도 육아와 병행하며 고소득을 기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성별에 무관하게 자격증을 준비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주택관리사 시험은 1차와 2차로 구성되며, 1차에는 3과목, 2차에는 2과목으로 총 5과목이다. 과목 당 50분씩 시험이 진행된다. 주택관리사 시험은 한 해에 1차 한번, 2차 한번 2번만 진행되기 때문에 철저한 학습계획 및 준비가 필요하다.

주택관리사 시험과목에는 1차 시험에 민법,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목구조, 철골구조, 특수구조를 제외한 일반 건축구조와 공기조화, 냉동설비를 제외한 건축설비개론 및 장기 수선계획 수립 등을 위한 건축적산을 포함) 2차 시험에 주택관리관계법규, 공동주택관리실무가 있으며, 모두 객관식 5지선다형, 매 과목 40점의 과락 없이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경비지도사란 사회 다변화 및 범죄의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경찰력의 보완적 역할을 하기 위해 발생된 민간경비의 경비원, 즉 사람의 신변보호, 국가중요시설의 방호, 시설에 대한 안전 업무를 담당하는 경비원을 효율적으로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국가가 인정하는 국가공인 자격증이다.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민간경비업체에 취업을 하거나 보안업체, 공동주택 관리기관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최근 경비원 수가 200인을 초과하는 경비업체는 100명 당 1명 이상의 경비지도사를 필수 의무적으로 채용, 배치해야 하기 때문에 이에 맞춰 수요는 꾸준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공동주택, 아파트 등에서도 배치화가 의무화가 되어 있기 때문에 추후 전망은 상당히 밝다고 볼 수 있다.

미래HRD교육센터 관계자는 “안정적 전문직으로 정년을 보장하는 주택관리사와 경비지도사를 선호하는 분들이 증가함에 따라 관심도 높아지고 자격증 취득을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교육기관도 증가하고 있다”면서 “대부분의 준비생들이 재직자국비전액지원 주택관리사, 경비지도사 시험 대비 교육과정 개설여부와 국비지원 가능여부를 알지 못해 시간이나 경제적으로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 교육과정을 통한 국비지원으로 주택관리사, 경비지도사 시험 준비 비용 부담을 덜고 온라인교육과정을 통해 좀 더 수월하게 자격증을 준비해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래HRD교육센터는 주택관리사, 사회복지사1급, 경비지도사, 손해사정사 시험을 준비하는데 있어, 자격증시험 준비방법, 재직자국비지원 여부까지 무료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과정에 대한 궁금증이나 수강은 인터넷 포털 창에 ‘미래HRD교육센터’를 검색 후 홈페이지 상담전화 혹은 상담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