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청=종합] 농업산학협동 심의회에서 올해 농업기술보급사업 확정
상태바
[남원시청=종합] 농업산학협동 심의회에서 올해 농업기술보급사업 확정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나상우)는 2월 15일 기술센터 회의실에서 2019년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개최했다. 지난‘98년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 남원시 산학협동심의회는 농업기관단체간 업무협력은 물론 지역농업인이 필요로 하는 농업기술 시범사업 선정과 지역농업발전에 관련한 각종 사업의 문제점을 제시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지역여론 수렴의 창구로써 역할을 톡톡히 하여왔다.

이번 2019년도 정기회는 남원시 농업산협동심의회규칙에 의거 신기술접목 차세대 영농인 육성지원사업 등 43개 농업기술사업에 대한 대상자 심의선정 및 2020년도 산학협동심의회 운영계획수립, 기타 농업발전을 위한 토의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투명하고 객관적인 시범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지난해 12월 20일부터 금년 1월 31일(40일간)까지 읍면동 전 마을에 시범사업 안내책자를 제작 배부하여 공개적으로 홍보했으며 2월 8일까지 담당분야별 전문지도사와 읍면 농민상담소장이 현지를 방문하여 사업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한 후 기준 심사표에 의거 종합평가를 실시하였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기술 시범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농가는 농업기술센터 분야별 전문지도사의 영농설계와 기술지도를 기반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되며 이들 농가는 보급사업에서 얻은 지식과 정보를 토대로 농업기술 혁신과 농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핵심 경영인으로 활동”하게 된다고 밝혔다.

[출처=남원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