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개별화물협회 임원·대의원선거 개인화물협회 설립 시까지 연기 ‘논란’
상태바
대구개별화물협회 임원·대의원선거 개인화물협회 설립 시까지 연기 ‘논란’
  • 서철석 기자 csseo@gyotongn.com
  • 승인 2019.0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마 준비해온 입후보자와 지지자들 "회원 무시한 처사" 불만

[교통신문 서철석 기자]【대구】대구개별화물협회가 ‘2019년 정기총회’에서 임원 및 대의원 선거를 치러야 하는데도, 오는 7월 이후 개인화물협회 설립을 빌미로 선거를 치르지 않기로 해 논란이 되고 있다.

협회의 정관에는 3월말 현 집행부 임기 만료를 앞두고 임원과 대의원을 선출하도록 명시돼 있다.

하지만 현 집행부는 개인화물협회 설립일인 7월1일까지 선거를 미루기로 했다.

그러나 차기 집행부에 출마를 준비해온 입후보 예정자나 이들을 지지하는 회원들은, 선거를 미루기로 한 협회의 결정에 대해 “협회를 개인 사조직처럼 운영하고 있는 것은 회원들은 무시한 처사”라고 강한 불만을 표출했다.

그들은 선거를 치르지 않을 경우 이사장 직무집행정지 등 법적 판단을 받을 것이라고 밝혀, 회원 간 법적분쟁이 예상된다,

집행부측은 “오는 7월1일부터 개인화물협회가 새로 출범하기 위해서 현재의 능력있는 집행부가 업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야 개인화물협회를 설립하는데 원만하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협회 선거관리위원인 이갑우씨는 지난 22일 협회 전 회원들에게 SMS를 통해 “협회가 회원들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증차를 막아달라고 요청했는데도 현 집행부는 명확한 답변조차 않고 자리에만 연연해 3월 정기총회에서 치러야 하는 임원 및 대의원선거를 미루고 있다”며 분노를 표시했다.

또 민영구 협회 이사는 “이사장이 정관까지 무시한 채 자리에 욕심을 두고 있다”면서 “개인화물협회는 용달협회와 협의를 해야 할 사안인데도 현 집행부 단독으로 업무를 진행하면서 임원 및 대의원 선거를 치르지 않는 것을 이해할 수 없다”고 꼬집었다.

한편 용달협회 관계자는 “개인화물협회는 대구개별화물협회 단독으로 추진하는 것이 아니라 용달협회와 협의해 추진하는 것”이라면서 “법 시행까지 2년이라는 유예기간이 있는데도 개별협회가 개인화물협회 설립 추진을 서두르고 있는 것을 이해할 수가 없다”고 지적했다.

한편 개별화물협회는 오는 3월1일 대구교통연수원 소회의실에서 총회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