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울산자동차검사소
상태바
업체탐방==울산자동차검사소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3.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蔚山】선진자동차 검사문화 정착에 힘써 온 교통안전공단 울산검사소(소장 안형수)가 최근 고객편의와 최상의 고품격 서비스 제공을 위해 검사장 분위기를 획기적으로 개선, 자동차 수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 울산검사소는 그동안 고객편의 및 대시민 밀착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겸한 마케팅 경영방식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둠에 따라 '친절·봉사하는 검사소'라는 이미지를 확고히 하면서 지역 20개 지정검사장과의 경쟁에서 점유율 50%선을 유치하는 등 독보적인 위치를 견고히 하고 있다.
이같은 점유율 유지는 울산검사소가 매년 현대·기아 등 자동차 메이커와 공동으로 검사장내에서 수검차량을 대상으로 무료점검 및 관련 부품 무료교환, 정비상담 등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이와 병행해 꾸준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한 것이 주효했기 때문으로 알려지고 있다.
울산검사소는 검사기일 준수를 위해 신동아화재 협찬으로 검사유효기간 스티커를 제작, 차량 앞 유리에 부착토록하고 있으며, 3년 전부터 자동차소유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자동차 기본점검 항목 및 과태료·벌점 등이 수록돼 있는 수첩을 제작, 시민들에게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또한 자가 차량의 직접적인 검사를 유도하기 위해 중식시간에도 라인을 풀가동하고 있으며, 불필요한 대기시간을 최대한 줄여 접수에서 검사까지 15분 이내에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와 관련, 울산검사소를 찾은 김모씨(남구 야음1동)는 "검사가 까다롭고 힘들 것으로 생각돼 조금은 경직됐으나 검사소 직원들의 친절하고 밝은 응대와 차량의 결함상대 등을 꼼꼼히 챙겨주는 세심한 배려에 감사를 느꼈다"며, "자동차검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검사소는 최근에 진입로 입구에 화단을 조성하고 구조변경실 및 사무실을 새롭게 단장했으며, 검사차량 유도차선을 수검차량의 원활한 출입을 위해 새로 도색했다.
崔宰榮기자 jychoi@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