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청=종합] 양양군, 이동 금연클리닉 확대 운영 및 신청 접수
상태바
[양양군청=종합] 양양군, 이동 금연클리닉 확대 운영 및 신청 접수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양군보건소가 시간적제약으로 보건소 내소가 어려운 직장인 및 마을주민들을 위해‘이동 금연클리닉’운영을 희망하는 기관, 단체뿐만 아니라 각 마을 까지 확대 운영 한다.

군은 관내 사업장이나, 기관 단체 군부대 등 각 마을별 금연희망자가 2인 이상인 곳을 찾아‘이동 금연 클리닉’을 운영하기 위해 수시로 희망 기관 및 마을을 대상으로 접수를 받는다.

이동금연클리닉은 주1회씩 12주간, 신청기관 및 마을을 방문하여 금연교육 및 폐활량, 일산화탄소를 측정해주고 금연보조제 및 행동강화 물품을 지급해주는 등 등록부터 3개월 유지 및 6개월 금연 성공까지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금연희망자들을 위한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금연성공을 유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이동금연클리닉은 직장이나 마을회관 등 현장에 직접 방문하여 운영함으로써 보건소를 방문하는 번거로움이 없다”며 “개인 건강과 쾌적한 직장환경 조성을 위하여 많이 신청해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양양군보건소는 3월 11일 ~ 24일까지 군청 산하 전직원들을 대상으로 흡연설문을 실시하여 실과 및 사업소별 이동금연클리닉을 통해 건강하고 쾌적한 직장분위기 조성으로 개인의 건강증진 및 비흡연자의 간접흡연 폐해를 예방 하고자 한다.

[출처=양양군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