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비지원 무료교육 센터, 4차산업혁명 전문교육센터 중앙직업전문학교
상태바
대구국비지원 무료교육 센터, 4차산업혁명 전문교육센터 중앙직업전문학교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많은 기업체에선 3D프린터를 활용한 생산기술 뿐만 아니라 제품디자인에서부터 3D프린터를 활용하여 제품 생산까지 복합적인 기술을 인력을 선호한다. 4차산업 혁명이 진행되면서 한 가지 기술만으로는 실제 실무에서 활용도가 떨어지기 때문이었다. 4차산업혁명 기술 관련 종사자들은 4차산업혁명 기술과 함께 융복합으로 응용할 수 있는 부가 기술을 같이 구사해야 향후 미래시대에서도 굳건한 입지를 마련할 수 있다고 한다.

스마트 반응형 웹디자인은 기존의 웹디자인에서 반응형 웹이 추가된 혁신 기술로 다양한 휴대기기와 디스플레이 환경에 최적화된 웹페이지 구성을 출력해주는 역할을 하며 점차 급증하는 스마트폰 사용량과 더불어 태블릿PC, 노트북 등의 휴대기기에서 사용한 웹 컨텐츠 사용량이 늘어나는 미래시대에는 꼭 필요한 혁신기술이며 하여 웹디자인을 지망한다면 스마트 반응형 웹디자인 기술은 필수로 익혀야 한다.

3D프린터는 앞서 설명했듯 제품디자인과 같은 디자인 설계 기술과 접목된다. 하지만 귀금속가공기능사와 같은 공예디자인과도 접목된다. 이는 3D프린터의 다품종 소량생산이라는 특장점과 결합되어 굉장히 좋은 시너지를 발휘한다. 귀금속디자인 특유의 섬세하면서도 정확한 디자인은 손으로 직접 제작하는 것보다 3D모델링과 3D프린터를 통한다면 원하는 재료로 완성품을 생산(출력)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패션디자인 분야에서도 3D프린터를 활용한 사례가 등장하고 있다. 3D프린터를 활용하여 제작한 의류는 아직까지 상용화단계에 이르지 못했으나 향후에는 섬유재료로 단번에 의복을 만들어내는 경지에 달하게 될 전망이다.

3D프린터 분야뿐만 아니라 스마트 반응형 웹, IoT 사물인터넷, 드론 등의 4차산업혁명 기술이 기존의 디자인&설계 분야와 함께 융합하여 새로운 IT융합 기술로 승화되고 있으며 이러한 융합기술을 활용할 수 있어야 향후 4차산업혁명이 도래했어도 튼튼한 기반을 마련하여 산업시장내에서도 앞서나가는 전문가가 될 수 있다.

이만큼 4차산업혁신기술은 디자인&설계과 함께하면 할수록 응용법이나 활용도가 뛰어나고 4차산업 IT기술을 하나 배운 것만으로도 다양한 분야에 적재적소로 활용하여 취업의 기회를 노릴 수도 있다.

대구국비지원 무료교육 센터 4차산업혁명 전문교육센터 중앙직업전문학교에서는 이와같은 IT융합 전문교육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전화상담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