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청=종합] 암 검진 미리 받고 건강하게!
상태바
[무주군청=종합] 암 검진 미리 받고 건강하게!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군 홈페이지와 별도의 유인물(우편발송)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국가 암 검진 홍보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무주군 보건의료원에 따르면 자궁경부암 검진 대상은 만 20세 이상 여성으로 2년마다, 간암은 고위험군인 만 40세 이상(6개월 마다), 위암 · 유방암은 만 40세 이상으로 2년 마다, 대장암은 만 50세 이상으로 해마다 분변검사를 받으면 된다.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 가입자 중 건강보험료 부과액 하위 50%(2018년 11월 부과 기준 지역 가입자 94,000이하, 직장 가입자 93,000원 이하)에 해당하면 5대 암(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에 대해 무료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국가 암 검진을 통해 5대 암이 발견된 건강보험가입자는 연간 2백만 원, 의료급여 수급권자는 모든 암에 대해 연간 2백 2십만 원까지 암 의료비를 지원 받을 수 있다.

무주군보건의료원 한영순 지역보건팀장은 “사망원인 1위로 꼽히는 암은 조기에 발견 · 치료할 경우 90% 이상이 완치가 가능하다”라며 “조기발견을 위해서는 정기적인 검진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국가 암 검진 대상자는 기한 내 검진을 꼭 받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궁경부암과 간암, 위암, 유방암, 대장암 등에 대한 국가 암 검진은 국가가 지정한 건강검진기관이면 전국 어디서나 받을 수 있다.

[출처=무주군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