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남도여행체험사례 공모전 입상작 발표
상태바
전남도, 남도여행체험사례 공모전 입상작 발표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03.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全南】전남도가 남도답사 1번지 또는 섬들의 천국으로 불리는 남도를 여행하면서 느낀 소감이나 여행 중에 만난 남도사람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남도여행 체험사례를 공모, 입상작을 발표했다.
전남도는 이번 공모에서 도내를 찾는 관광객의 여행체험 사례는 물론, 관광서비스 관련 종사자의 친절 또는 접객아이디어 등으로 지난 7월부터 3개월간에 걸쳐 공모를 실시, 모두 38점의 여행후기 및 감동사례들이 출품됐다.
이번 공모에서 '희망의 길이 열리는 그곳'을 출품해 최우수상을 수상한 경북 울진군 박혜균씨의 작품은 여행지에 대한 섬세한 묘사와 병든 몸을 이끌고 여행을 통해 삶의 희망을 발견해가는 여정 등 글쓴이의 개인적인 체험이 안정감 있는 문장력을 바탕으로 잔잔한 감동을 주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광주 동구 김상도씨의 '신안군 허사도를 다녀와서'를 비롯, 서울 최인순씨의 '사랑깊은 소리에 감사'와 경남 김재익씨의 '녹차향 사랑을 싣고' 등 3편이 우수상을 차지한데 이어 장려 및 입선 등 모두 34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전남도는 앞으로 여행객들의 생생한 체험을 널리 알려 잠재적 관광객들의 도내 방문을 유도함은 물론, 관광업계 종사자들의 친절마인드를 높이기 위해 계절별 여행체험 상품을 적극 개발,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朴正柱기자 jjpark@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