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카, 서울대와 커넥티드카 플랫폼 개발
상태바
에피카, 서울대와 커넥티드카 플랫폼 개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9.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경영경제정책대학원과 MOU 체결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프리미엄 커넥티드카 플랫폼 서비스 업체 ‘에피카’가 지난 7일 서울대 공대 기술경영경제정책대학원과 공동연구개발추진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에피카와 서울대는 ‘차량 데이터 기반 서비스 플랫폼 연구개발을 위한 프로젝트’에 있어 교류와 협력을 통해 상호 간에 이해 증진에 기여하고, 데이터 기반 커넥티드카 연구개발과 산업육성을 위해 협력에 나선다.

이에 따라 서울대 기술경영경제정책대학원은 에피카와 전략적 파트너십 관계를 구축하고 에피카와 데이터 활용 방안 개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알고리즘 개발에 협력한다. 에피카는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사례 개발,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및 관계 산업과 지속적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한보석 에피카 대표, 황준석 서울대 공대 기술경영경제정책전공 교수를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보석 에피카 대표는 “서울대와 이번 MOU는 에피카가 진행해온 새로운 차량 구독 서비스를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정교하게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라며 “특히 단순히 서비스 개선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통해 차량 데이터 기반 서비스 플랫폼 연구개발까지 목표하는 만큼, 장기적으로 커다란 성과를 만들어낼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