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택배 배달대행 채널 가동
상태바
편의점 택배 배달대행 채널 가동
  • 이재인 기자 koderi@gyotongn.com
  • 승인 2019.0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형 택배 서비스 홈택배 개시
 

[교통신문 이재인 기자] 도심물류의 중계소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편의점과 라스트마일 문전배송의 대표 운송수단인 이륜차 퀵을 활용한 생활물류 서비스가 개설·가동된다.

LBS(Location Based Service) 공유망 기반 물류 플랫폼 ‘생각대로’가 방문형 택배상품 홈택배 서비스를 개시한다.

회사는 최근 택배 중계서비스인 ‘로지아이’ 운영사인 ㈜파슬미디어와의 협약을 통해 편의점을 기종점으로 한 권역별 라스트마일 픽업 배송대행이 실시한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택배 집하 발송시 편의점을 방문해야 했던 것과 달리 생각대로 배송기사가 의뢰인이 지정한 장소에 방문, 수하물의 편의점 접수를 대행하며, 추가 요청시 상품수령 후 화주인에게 인도하는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홈택배 현재 수원 성남 등 일부 지역과 인천, 대구, 부산, 울산 등 6대 광역시에서 실시되고 있으며, CU포스트 홈페이지에서 신청 접수하면 된다.

이용요금은 수하물 무게에 따라 5kg 이하 4000원, 10kg 이하 5500원, 20kg 이하 6500원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제 막 개시된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이용 편의성이 강해 꾸준한 재주문이 이어지고 있다”면서 “서울도 서비스 준비 중이기에 조만간 전국 어디에서든지 이용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