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피에프, 日 국토교통성 대신인증 추진
상태바
케이피에프, 日 국토교통성 대신인증 추진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9.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정부 발주 SOC 입찰 참여 가능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자동차용부품 전문기업 케이피에프가 일본 고장력볼트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앞서 취득한 JIS 인증 외에 추가로 일본교통성 대신인증 취득을 추진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일본교통성 대신인증은 우리나라의 국토교통부 장관의 인증을 의미하므로 정부의 공식인증으로 볼 수 있다. 인증을 취득하면 일본 정부가 발주하는 SOC 프로젝트에 참가할 수 있다.

현재 일본 시장은 JIS 인증으로 판매할 수 있는 시장과 대신인증이 필요한 시장으로 나눠져 있다. 시장규모는 대신인증이 60%이고 JIS인증이 40%로 추정되며 대신인증을 취득하면 정부가 발주하는 교량, 공항, 항만 등 사회간접망 인프라 사업에 참여가 가능해진다.

케이피에프는 JIS인증으로 일본시장 교두보를 마련했고 추가로 대신인증을 취득해 소요량이 많은 정부 관급공사 시장 진출을 준비는 것이다.

민양규 케이피에프 기획조정실장은 “대신인증은 JIS인증보다 상당히 까다로워 취득에 다소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나 하반기 중에는 취득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대신인증은 한번 취득하면 기존 민간부문 외에 추가로 정부 관급공사까지 진출이 가능해져 화스너사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