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속도 5030’ 디자인 공모
상태바
‘안전속도 5030’ 디자인 공모
  • 박종욱 기자 pjw2cj@gyotongn.com
  • 승인 2019.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국민 공감 콘텐츠 발굴”

[교통신문 박종욱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지난 18일부터 4월30일까지 속도하향 문화 정착과 교통약자 안전강화를 위한 ‘안전속도 5030 교통안전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안전속도 5030’은 보조간선도로, 보도와 차도가 분리된 왕복 2차로 이상 도시부 도로는 시속 50km, 이면도로와 어린이보호구역 등은 시속30km로 제한속도를 하향하는 정책이다.

이번 공모전은 도시지역 일반도로의 기본제한속도 하향과 안전한 운전습관을 통해 사고를 줄이고 생명을 지킨다는 교통안전 핵심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공단은 설명했다. 또 교통사고 사망자 비중이 가장 높은 보행자 사고(39.3%)를 줄이고, 어린이·고령자 등 교통약자 보호를 위한다는 것이 목표다.

공모분야는 엠블럼과 옥외광고물(포스터, 배너) 2개 분야로, 도심부 속도하향 및 보행자, 어린이 등 교통약자 안전강화를 주제로 참여가 가능하다.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 접수페이지(goo.gl/vaS1uo)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공모 결과는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5월 중 발표된다.

시상은 엠블럼과 옥외광고물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각 4개의 콘텐츠를 선정하여 총 8개 콘텐츠에 720만원의 상금을 수여 할 예정이다. 부문별 대상(각 1건)에게는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상이 수여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 및 교통안전 캠페인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