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오토디자인어워드 신청 접수 시작
상태바
2019 오토디자인어워드 신청 접수 시작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9.0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차, 디자인 회귀본능’ 주제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글로벌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 ‘2019 오토디자인어워드’가 개최된다. EV 트렌드 코리아와 오토디자인어워드 조직위원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전기차, 디자인 회귀본능’을 주제로 4월 8일까지 오토디자인어워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 접수가 이뤄진다.

참가자는 가로 세로 각각 최대 3000픽셀, 2MB 이내 JPG 파일로 작품을 제작해 접수하면 된다. 메인 이미지 1장은 필수 제출하고 작품 이해를 돕기 위한 추가 이미지는 원하는 수만큼 첨부할 수 있다.

오토디자인어워드는 자동차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전 세계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대학생, 현직 디자이너 및 일반인 등 누구나 참가가 가능한 글로벌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이다. 오직 자동차 디자인만을 전문 평가한다는 점에서 다른 디자인상과 차이가 있다. 또한 그 동안 이어진 참가자 요청 사항을 적극 반영해 팀 단위로도 작품 응모가 가능해 최대 4명까지 1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올해 행사는 19세 이하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U-19’ 부문과 20세 이상 대학생이나 현직 자동차 디자이너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 부문’ 등 2개 부문으로 운영된다. 이중 대상 1편을 포함해 수상작 29개가 가려진다. 총 상금은 1080만원으로, 대상에게는 500만원을 준다. 수상자는 자동차 디자이너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자동차 업계 관련 활동을 적극 지원받는다. 수상작은 오는 5월 2일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EV 트렌드 코리아 2019’에 전시된다.

오토디자인어워드 조직위 관계자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행사는 지난 3년 간 유망한 잠재 디자이너를 다수 발굴하며 자동차 디자이너 등용문으로 평가 받고 있다”며 “올해에도 뛰어난 실력을 지닌 미래 자동차 디자이너를 만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