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스타와 함께한 ‘쏘울 부스터’ 이벤트
상태바
케이팝 스타와 함께한 ‘쏘울 부스터’ 이벤트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9.0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ITZY와 특별 고객 행사 진행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기아차 아이코닉 모델 ‘쏘울 부스터’와 JYP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ITZY(있지)’와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쏘울 부스터 데이’ 행사가 종료됐다. 이번 이벤트는 기아차 글로벌 문화마케팅 프로젝트 ‘케이팝 위드 기아(K-POP with KIA)’ 일환으로 추진됐다. 차세대 K-POP 아티스트 ITZY와 쏘울 부스터의 색다른 브랜디드 콜라보레이션으로 주목을 끌었다.

기아차는 지난 22일 브랜드 복합문화공간 ‘비트360(BEAT360)’에서 ITZY와 함께 고객 이벤트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기아차 감각적이고 하이테크 브랜드 아이콘 쏘울 부스터와 데뷔 직후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대세 신인 걸그룹 ITZY와 협업 시너지를 바탕으로 젊고 활력 있는 브랜드 가치를 고객과 나누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참가자 100명을 모집하는데 사전 응모에만 1200여명이 몰리는 등 쏘울 부스터와 ITZY 만남에 대중 관심이 컸던 것으로 전해졌다.

행사 당일 ITZY는 쏘울 부스터를 타고 등장했고, 레드카펫 입장 후 쏘울 부스터와 함께 포토 세션을 가져 시선을 집중시켰다. 기아차는 이번 이벤트에서 ITZY 멤버별 개별 인터뷰와 함께 쏘울 부스터 미니퀴즈 이벤트, ITZY가 출연하는 ‘쏘울 부스터 스페셜 안무 영상’ 상영, 쏘울 부스터 아트토이 사인 퍼포먼스, 참석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한 팬사인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럭키 드로우 등 색다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행사장 외부에는 쏘울 부스터와 ITZY 등신대가 함께 전시된 포토존을 만들었다.

기아차는 지난 2월 ITZY 데뷔곡 ‘달라달라’ 뮤직비디오에도 쏘울 부스터를 등장시켜 하이테크한 차량 이미지와 차별적 퍼포먼스를 적절히 녹여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뮤직비디오를 시청한 네티즌들은 “ITZY가 쏘울 부스터 위에서 춤추는 모습이 정말 잘 어울린다”거나 “쏘울 부스터 세련된 모습이 ITZY 팬에게 감각적으로 잘 어필하는 것 같다”는 긍정적 반응을 쏟아냈다. ‘달라달라’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1400만뷰를 돌파해 K-POP 데뷔 그룹으로서는 최고 기록을 세웠다. 24일 기준 8700만뷰를 달성했다.

 

또한 기아차가 고객과 K-POP 팬 성원에 보답하고자 새롭게 공개한 쏘울 부스터 스페셜 안무 영상은 공개 1주 만에 300만뷰를 기록했다.

기아차는 앞으로도 K-POP 아티스트와 협업한 브랜디드 콘텐츠 등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마케팅 콘텐츠를 지속 선보임으로써 글로벌 고객과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특히 기아차 글로벌 문화 마케팅 전용 디지털 플랫폼 ‘기아 온 비트’를 통해 커버 댄스 콘테스트 등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더해 BEAT360에서는 지난해 ‘국제 패션아트 비엔날레’에 이어 올해는 다양한 문화 공연 및 강연 행사 등 기아차 대표 복합문화공간에 걸맞은 이벤트를 지속 마련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고객이 즐기고 열광하는 문화 콘텐츠를 통해 즐겁고 다이내믹한 브랜드 가치를 자연스럽게 전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디드 콘텐츠를 기획해 소비자와 감성적 연결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이번 이벤트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현장 스케치 필름을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 1월부터 글로벌 문화 마케팅 프로젝트 일환으로 ‘블랙핑크 2019 월드투어 위드 기아’ 스폰서십을 추진 중이다.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아시아 주요 7개국에서 진행된 블랙핑크 월드투어는 글로벌 팬의 폭발적인 성원을 받았다. 콘서트 현장에 마련된 기아차 부스에는 3만명 이상 관람객이 방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기아차는 4월부터 북미·유럽·호주 등지에서 개최될 예정인 블랙핑크 월드투어 콘서트에서 사전 티켓 프로모션, 콘서트 현장 기아차 주요 차종 전시, 노래 부스, 댄스 존 운영 등 다양한 이벤트를 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