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 건널 땐 멈춰서, 살피고, 건너요”
상태바
“도로 건널 땐 멈춰서, 살피고, 건너요”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9.0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광주전남본부, 유관기관 합동 릴레이 ‘서‧고‧요’ 캠페인 시작

[교통신문 박정주 기자]【광주】한국교통안전공단 광주전남본부(본부장 조시영)는 지난 2일 광주 건국초등학교 앞 교차로에서 ‘서‧고‧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는 봄철 증가하는 보행과 자동차 통향량에 대비해 교통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함이다

이날 행사는 광주북부경찰서를 비롯해, 광주광역시 녹색어머니연합회, 손해보험협회 서부지역본부 직원 등 30여명이 함께 했다<사진>.

이날 통행 차량의 정지선 준수를 지도하고, 어린이들에게는 안전보행을 위한 3원칙 ‘멈춰서, 살피고, 건너요’ 실천을 교육했다. 빛 반사효과가 좋아 보행사고 예방에 효과가 큰 ‘가방 부착형 캐릭터 반사고리’도 배포했다.

공단은 이날 캠페인을 시작으로 매월 1회 어린이 통행량이 많은 초등학교 교차로에서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녹색어머니연합회와 함께 등굣길 교통지도, 올바른 통행방법 안내, 자동차 정지선 지키기 등을 홍보한다.

지난 3월 154개 지점에 게시한 ‘서‧고‧요 캠페인’ 현수막도 추가 게시요청에 따라 오는 5월까지 요청 학교에 2차로 게시할 계획이다.

캠페인을 직접 진행한 조시영 본부장은 “보행자와 자동차 통행량 모두 증가하는 봄철, 교통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유관기관과 함께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