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 “무료수강” 조현병증상과 소시오패스·사이코패스 망상장애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강의 지원센터
상태바
사회교육중앙회 “무료수강” 조현병증상과 소시오패스·사이코패스 망상장애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강의 지원센터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 교육청등록 온라인평생교육원)에서 조현병증상, 사이코패스·소시오패스, 망상장애증상의 극복과 치유를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과 분노조절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25가지 자격증종류를 누구에게나 온라인 무료교육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원하는 자격증과정을 3가지 선택하면 무료로 온라인교육을 들을 수 있으며, 자격증시험에 통과할 시 1급과 2급을 동시에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자격증취득시험에 유용한 기출문제와 교재도 온라인으로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어 바쁜 이들도 편하게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가 실시한 이번 무료이벤트는 최근 우리사회에서 발생하는 반사회적인 범죄사건들로 인해 발생하는 성격장애(피해의식증상 또는 편집증증상, 질투형 망상장애증상, 신체망상 등)의 극복과 치유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을 비롯해 직장인과 전업주부, 경력단절여성(경단녀), 중장년층 등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지원한다.

사이코패스는 반사회적 인격장애증상이 있는 사람을 가르키는 의미로 공감능력과 죄책감 결여, 낮은 행동 통제력 등을 보이는 특징을 가진다. 반면 소시오패스 뜻은 자신의 성공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지만, 공감능력과 죄책감의 결여 등은 사이코패스와 공통점을 가진다. 이들은 사회성 결함으로 일상생활·사회생활에 어려움을 가져 가까운 심리상담센터를 방문해 심리상담과 심리테스트를 통해 심신안정과 사회성을 높이는 방법이 효과적이다.

조현병(정신분열증)은 인격의 여러 측면에 걸쳐 광범위한 이상 증상을 일으키는 정신 질환을 의미한다. 조현병 증상은 부모에 의한 유전이나 극심한 스트레스증상, 트라우마증상 등의 외부환경적 요인이 원인이 되며, 방치할 시 피해망상증상·환청증상·공황장애증상·편집증증상(편집조현병증상) 등을 유발한다. 때문에 스스로 치유하기보단 애니어그램(에니어그램)테스트를 활용한 자가진단이나 조현병(정신병)치료, 우울증극복·슬럼프극복을 위해 간호진단을 통한 증상 극복과 회복탄력성을 이용한 일상생활의 적응에 초점을 두어야 한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이러한 사회적 적응에 어려움(가족문제와 이별 또는 권태기 극복 등)을 겪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하고 있다. 신경증증상과 노이로제증상·히스테리증상·화병증상 등의 치유와 극복에 도움 되는 분노조절심리상담사자격증과 불안장애증상·망상장애증상(정신분열병)·우울증초기증상·공황장애 극복방법에 도움 되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심리검사와 심리테스트(DISC성격유형검사, MBTI성격유형검사, 에고그램테스트)를 활용해 내담자의 심리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과 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이 있다.

그 외에도 사회교육중앙회는 미래유망자격증으로 각광받는 다양한 교육지도사자격증 종류가 있다. 초등돌봄교실과 아이돌봄서비스(아이돌보미서비스) 취업관련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방과후지도사자격증, 학생들의 공부 잘하는 법, 집중력 높이는 법 등 창의력과 리더쉽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과 리더십지도사자격증을 비롯하여 다문화가정의 아이들이 겪는 난독증 극복을 위해 언어교육을 지도하는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 등이 있다.

이러한 자격증들은 관련기관 취업에도 사용할 수 있다. 일상에서 겪는 심리문제의 극복과 스트레스해소법에 도움을 주는 청소년상담센터·가족상담센터·부부상담센터(부부상담클리닉)· 성인심리상담센터·정신과상담센터 등의 상담센터, 신체적·정신적 불편함을 돕는 기관인 치매요양병원, 종합사회복지관, 재가노인요양센터 등의 노인을 위한 복지센터에서 자격증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장애인복지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의 복지센터에서 마음수련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강사활동으로 롯데마트문화센터·이마트문화센터·홈플러스문화센터 등의 문화센터, 온라인 청년센터, 청소년수련관, 방과후돌봄교실 등의 교육센터의 취업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실시한 이번 무료이벤트는 평소 사회복지사자격증·보육교사 자격증·요양보호사자격증·유치원정교사자격증의 취득에 관심 있는 자들에게 이력서(자기소개서)에 기재하여 스펙업과 취업경쟁력 강화와 직무능력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취업 잘되는 자격증, 노후대비자격증·유망자격증추천 과정으로 기대된다. 또한 개인 심리상담센터 창업· 전자바우처 제공인력 등록·취업 등의 용도에 사용이 가능하다.

온라인강의 신청은 청년내일채움공채와 취업성공패키지 1·2유형, 실업자내일배움카드·재직자내일배움카드·근로자내일배움카드·직장인내일배움카드 등 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와 아이사랑카드·아이행복카드·국민행복카드·문화누리카드·고운맘카드 등 바우처제도의 지원없이도 누구든지 지원받아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홈페이지에선 봉사활동사이트(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1365자원봉사센터, 복지넷 등)와 취업정보사이트(사람인·인크루트·잡플래닛·알바몬·벼룩시장구인구직 등)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동일한 취업과 봉사관련 정보를 제공해 학습자들의 큰 만족을 얻고 있다.

자격증 무료수강 지원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전화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