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사람들크리에이터사관학교(열크사), 기초수급 대상자 전액장학금 지원
상태바
열린사람들크리에이터사관학교(열크사), 기초수급 대상자 전액장학금 지원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린사람들크리에이터사관학교(이하 열크사)가 지난 1일 기초수급자 대상자 박 모 씨에게 전액장학금을 전달했다.

열크사는 전문 유튜버 양성 에이전시 기관이다. 주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1달 완성 전문 유튜버 과정이다. 이는 유튜브 기획 및 채널 방향성과 브랜드 형성(국내 1호 개인브랜드 매니저 국도형 교수), 영상편집(열린사람들 총괄PD 유회중 교수), 유머코칭(MBC 개그맨 김보규 교수 예명 MC캉캉), 자기관리(미스비키니코리아 챔피언 이혜진 교수)등으로 한달 교육으로 즉시 유튜버로 활동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국내 유일 교육 프로그램이다.

본 과정은 10명 내외 소수정예 반이다. 이외에도 상시 반, 초등, 중등 반이 있다. 최근에는 과정 두달 만에 영국 로이터통신, 울산MBC 예능 ‘경성판타지’ 촬영 지원 등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기관이다.

열크사의 1달 완성 전문 유튜버 과정은 멤버십제도로 운영되고 있다. 본 과정은 면접을 통해 유튜버로서 끼와 재능이 있는 이들을 10명 내외로 선발한다. 선발된 인원들은 면접 점수에 따라 최대 10%에서 100%까지 장학금 지원 혜택을 진행 중이다. 특히 매 기수마다 유튜버의 꿈은 있지만 경제적인 문제로 도전조차 하지 못하는 환경에 처해있는 1~2명은 따로 특별 전액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 전액 장학금은 기초수급 대상자 박 모 씨가 이를 수여 받았다.

특별 전액 장학금을 받은 박 모 씨는 “유튜브를 보면서 나도 꼭 해보고 싶다고 항상 생각만 했다”며 “열린사람들크리에이터사관학교에서 이러한 간절함을 알아봐 주시고 전액 장학금을 수여해주셔서 꿈에 한 층 다가 갈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열크사 이동규 교학팀장은 “영국 로이터통신 취재와 울산MBC 예능 ‘경성판타지’에서 촬영 협조를 하며 전해드렸듯이 어려운 환경에 처한 사람을 도와주는 것은 계속 이어나갈 것이다”라며 “또한 이번 모집기간에는 최대 2명의 전액장학금을 지원했지만 점차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열크사는 한달 완성 전문 유튜버 과정 모집을 진행 중이다. 모집기간은 4월8일부터 5월3일까지다. 열크사 및 한달 완성 전문 유튜버 과정 모집 문의는 플러스친구 ‘열린사람들크리에이터사관학교’ 혹은 홈페이지 기재된 전화번호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